쿠팡 [취소 철회] 배송상품 주문취소 신청을 철회하고 싶어요.
배송 상품은 결제 완료 상태에서 취소 접수 시 즉시 취소가 적용되기 때문에 취소 철회가 불가합니다.
취소가 진행되었다면 재구매를 부탁드립니다.
쿠팡 [회수] 교환/반품 회수지 변경하고 싶습니다.
교환이나 반품 신청 후에는 회수지 변경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반품 신청을 철회 후, 회수지 변경하여 재접수 바랍니다.
■ 반품 철회 방법
[마이쿠팡 > 취소/반품/교환/환불내역 > 반품철회]
쿠팡 [취소] 상품 품절로 취소되었어요.
주문한 상품이 입고 지연, 단종 등 재고 부족으로 인하여 품절되면 주문 취소 문자가 발송됩니다.
이후 취소 승인이 완료되면 원결제 수단으로 환불이 진행됩니다.
※ 로켓 배송의 경우 '재입고 알림 신청' 서비스를 이용하여 빠르게 상품의 입고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재입고 알림 신청하기
•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 선택 > 상품페이지에서 [재입고 알림신청] 클릭
■결제 수단별 환불 일정
• 신용/체크카드 : 영업일(평일) 기준 3~7일 이내 카드사 승인 취소
• 무통장입금 : 영업일(평일) 기준 2~3일 이내 등록된 환불계좌로 환불
※ 쿠페이 회원은 환불계좌 미등록 시 쿠페이 머니로 환불
• 휴대폰결제 : 취소 완료 후 당일 한도 복구
※ 부분 취소 시 취소 외 금액 결제 → 최초 결제금액 한도 복구
※ 익월 환불 및 한도 복구 불가 시에는 등록된 환불계좌로 환불
※ 쿠페이 회원은 환불계좌 미등록 시 쿠페이 머니로 환불
• 쿠페이머니 : 당일 환불 (카카오뱅크 계좌이체는 환불 요청일로부터 3일 이내 환불)
• 쿠팡캐시 : 취소 완료 후, 당일 캐시 적립
쿠팡 [판매자] 판매자 정보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판매자 정보는 상품 상세 페이지 내 '판매자 정보' 혹은 마이쿠팡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판매자 정보 확인 방법
• 마이쿠팡 > 주문목록> ['판매자명'에 문의하기] 버튼 클릭
• 상품 상세 페이지 > 배송/교환/반품 안내 > 판매자 정보란에서 판매자 연락처 확인
쿠팡 [반품] 배송상품을 즉시취소하려는데, 온라인 반품 접수가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조건부 무료배송 상품을 구매 후, 상품준비중 단계에서 부분취소 신청 시, 남은 상품금액이 무료배송 조건 금액보다 작은 경우 배송비가 발생됩니다.
이 때, 취소상품 금액이 배송비보다 큰 경우에는 상품가에서 배송비가 차감 후 환불되며, 취소상품 금액이 배송비보다 작은 경우에는 취소신청이 불가합니다.
예시) ① 5 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상품을
구매 : A 옵션 4 만원 + B 옵션 2만원 = 총 6 만원
취소 : B 옵션 2만원 부분취소
취소 후 남은 상품금액 A 옵션 4 만원이 무료배송 조건인 5 만원을 충족하지 않기 때문에
취소상품인 B옵션에서 배송비가 차감 후, 환불됩니다.
② 1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배송 상품을
구매 : A 옵션 2천원 * 5개 = 총 1만원
취소 : A 옵션 1개 2천원 부분 취소
취소 후 남은 상품금액이 A옵션 2천원 *4=8천원으로 무료배송 조건인 1만원을 충족하지 않기 때문에
배송비가 발생하지만, 취소상품 금액이 배송비보다 작기 때문에
온라인으로는 취소신청이 접수되지 않습니다.
배송비보다 작은 금액의 상품을 취소하시고자 하시는 경우에는 쿠팡 고객센터(☎ 1577-7011) 또는 모바일 앱 [고객센터 > 채팅상담] 문의 주시면 신속하게 확인하여 안내 드리겠습니다.
출처: COUPANG FAQ: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