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설치 환경] PC에서 Kollus 플레이어가 설치가 안돼요.
윈도우 PC에서 설치가 안되는 경우는 여러 원인이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에서 설치가 안되는 것을 기준으로 일단 아래의 조치사항들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윈도우 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사용안함으로 변경합니다. (설정 후 재부팅 필요)
2. 그래도 설치가 안되는 경우 [링크]를 클릭하여 설치 파일을 다운 받아 실행합니다. 플레이어를 설치하고 재부팅(선택사항)후 재생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3. 백신 프로그램이 가동되고 있는 경우 백신 프로그램을 일시 정지 하시고 다시 설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부 보안 프로그램은 삭제 또는 완전 종료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4. IE가 손상된 경우 먼저 IE를 복구해야 하나 어려운 경우 오페라 또는 크롬, 파이어폭스에서 강의를 실행하여 정상인 경우 해당 브라우저로 수강 합니다.
5. 컴퓨터 상의 일시적인 프로세스 충돌이나 장애일 수 있으니 컴퓨터 재부팅 후 바로 [링크]를 클릭하여 콜러스 플레이어를 설치해봅니다.
6. 방화벽 등으로 플레이어 설치가 차단된 경우가 아닌지 확인합니다. (회사나 단체 등에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일한 메시지가 나올 경우 가능성 높음)
[한솔아카데미] [설치 환경] Chrome(크롬)에서 영상을 재생할 때마다 자꾸 플레이어를 설치하라고 떠요.
Chrome(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신 분 중, 영상을 재생할 때마다 매번 플레이어를 설치(업데이트가 아닌 반복 재설치)하라는
안내 메시지가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아래의 패치 파일을 내려받으셔서 압축을 해제하시고 크롬 브라우저를 종료하신 후, 확장자가 .bat로 된 파일을 실행시켜주시기 바랍니다.
실행을 완료하시고 나면 해당 패치 파일들을 제거해주셔도 무방합니다.
(현재 사용 중인 윈도우 버전에 맞는 파일만 내려받으셔야 합니다)
Windows 7 / 8 / 10 사용자용 패치 파일 [다운로드]
Windows XP 사용자 전용 패치 파일 [다운로드]
※ 패치 후에도 동일 증상이 반복될 경우 Chrome 재설치가 불가피합니다.
[한솔아카데미] [재생 오류] Not found Agent : #2001 이라는 메시지가나와요
Kollus 플레이어로 수강 시 자동으로 플레이어 Agent가 실행됩니다.
해당 Agent는 플레이어를 처음 설치하실 당시 자동으로 설치된 프로그램이며,동영상 재생 도중 이를 강제로 종료하였을 경우 에러가 발생됩니다.
Not found Agent : #2001 이라는 메세지를 보셨을 경우,바탕화면에 위치한 [다운로드 폴더]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여 Agent를 실행하여 주신 후에 재생해주시기 바랍니다.
[한솔아카데미] [재생 오류] 아이폰/아이패드에서 소리가 나오지 않아요.
아이패드와 아이폰에서 Kollus 플레이어로 수강 시 영상은 나오는데 사운드가 나오지 않는 경우는 해당 기기가 진동 모드 또는 음소거 상태로 설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나 사파리 브라우저 상에서 다른 영상들을 재생할 때는 소리가 나는데 Kollus 플레이어서만 나오지 않는다면, 진동 모드를 해제하시고 수강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아이패드 에어계열은 진동 스위치가 없으므로 홈화면에 위치한 아이패드 자체 [설정] 메뉴에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기타 자세한 진동 설정 및 해제 문의는 애플 고객센터 또는 사용중인 이동통신업체로 문의해주시기 발바니다.
출처: 한솔아카데미 많이찾는 질문 https://www.inup.co.kr/center/board/index.jsp?code=faq
윈도우 PC에서 설치가 안되는 경우는 여러 원인이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에서 설치가 안되는 것을 기준으로 일단 아래의 조치사항들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윈도우 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사용안함으로 변경합니다. (설정 후 재부팅 필요)
2. 그래도 설치가 안되는 경우 [링크]를 클릭하여 설치 파일을 다운 받아 실행합니다. 플레이어를 설치하고 재부팅(선택사항)후 재생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3. 백신 프로그램이 가동되고 있는 경우 백신 프로그램을 일시 정지 하시고 다시 설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부 보안 프로그램은 삭제 또는 완전 종료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4. IE가 손상된 경우 먼저 IE를 복구해야 하나 어려운 경우 오페라 또는 크롬, 파이어폭스에서 강의를 실행하여 정상인 경우 해당 브라우저로 수강 합니다.
5. 컴퓨터 상의 일시적인 프로세스 충돌이나 장애일 수 있으니 컴퓨터 재부팅 후 바로 [링크]를 클릭하여 콜러스 플레이어를 설치해봅니다.
6. 방화벽 등으로 플레이어 설치가 차단된 경우가 아닌지 확인합니다. (회사나 단체 등에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일한 메시지가 나올 경우 가능성 높음)
[한솔아카데미] [설치 환경] Chrome(크롬)에서 영상을 재생할 때마다 자꾸 플레이어를 설치하라고 떠요.
Chrome(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신 분 중, 영상을 재생할 때마다 매번 플레이어를 설치(업데이트가 아닌 반복 재설치)하라는
안내 메시지가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아래의 패치 파일을 내려받으셔서 압축을 해제하시고 크롬 브라우저를 종료하신 후, 확장자가 .bat로 된 파일을 실행시켜주시기 바랍니다.
실행을 완료하시고 나면 해당 패치 파일들을 제거해주셔도 무방합니다.
(현재 사용 중인 윈도우 버전에 맞는 파일만 내려받으셔야 합니다)
Windows 7 / 8 / 10 사용자용 패치 파일 [다운로드]
Windows XP 사용자 전용 패치 파일 [다운로드]
※ 패치 후에도 동일 증상이 반복될 경우 Chrome 재설치가 불가피합니다.
[한솔아카데미] [재생 오류] Not found Agent : #2001 이라는 메시지가나와요
Kollus 플레이어로 수강 시 자동으로 플레이어 Agent가 실행됩니다.
해당 Agent는 플레이어를 처음 설치하실 당시 자동으로 설치된 프로그램이며,동영상 재생 도중 이를 강제로 종료하였을 경우 에러가 발생됩니다.
Not found Agent : #2001 이라는 메세지를 보셨을 경우,바탕화면에 위치한 [다운로드 폴더]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여 Agent를 실행하여 주신 후에 재생해주시기 바랍니다.
[한솔아카데미] [재생 오류] 아이폰/아이패드에서 소리가 나오지 않아요.
아이패드와 아이폰에서 Kollus 플레이어로 수강 시 영상은 나오는데 사운드가 나오지 않는 경우는 해당 기기가 진동 모드 또는 음소거 상태로 설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나 사파리 브라우저 상에서 다른 영상들을 재생할 때는 소리가 나는데 Kollus 플레이어서만 나오지 않는다면, 진동 모드를 해제하시고 수강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아이패드 에어계열은 진동 스위치가 없으므로 홈화면에 위치한 아이패드 자체 [설정] 메뉴에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기타 자세한 진동 설정 및 해제 문의는 애플 고객센터 또는 사용중인 이동통신업체로 문의해주시기 발바니다.
출처: 한솔아카데미 많이찾는 질문 https://www.inup.co.kr/center/board/index.jsp?code=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