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재생 오류] 모바일 기기에서 Kollus 플레이어가 실행되지 않아요
아래와 같은 경우에 해당될 경우 플레이어가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Android, iOS 버전 정보를 확인하여 Kollus 플레이어가 지원되는 OS로 업데이트 (안드로이드 2.3 이상, iOS 7 이상)
2. 루팅 또는 탈옥된 단말기는 보안 정책 상 지원되지 않음. ⇒ 루팅 해제 후 수강 또는 다른 모바일 기기나 PC에서 수강
3. 동영상 캡처 앱이 설치된 경우 (모비즌 등) ⇒ 해당 앱 제거
4. Kollus 플레이어 앱이 비정상적으로 설치된 경우 ⇒ Kollus 삭제 후 다시 설치
5. WIFI 신호가 불안정하거나 감지되지 않을 경우 ⇒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에서 수강
6. 모바일 기기에서 다른 앱들을 정상 종료하지 않고 홈버튼으로 나온 경우 백그라운드로 실행되는 앱들이 많아져 모바일 기기가 느려지거나 충돌이 발생할 수 있음. ⇒ 재부팅 또는 기기 최적화 실행
7. 기본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 (안드로이드: 크롬, iOS: 사파리)
=> 위의 기본 브라우저가 아닌 네이버 등 앱 자체에 내장된 브라우저 사용 시 플레이어 실행 불가 현상 발생 가능.
8. 애플 또는 구글 계정이 손상되어 스토어 이용이 정상적으로 안되는 경우 => 계정 재인증 => 미해결시 제조사 문의 필요
[한솔아카데미] [재생 오류] 배속 재생시 영상이 툭툭 끊겨서 보여요
Android의 경우 삼성 갤럭시 S3급 이하의 저사양 단말기, iOS의 경우 iPhone 4S급 이하의 저사양 단말기에서는 경우에 따라 배속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가급적 1.6배속 이하로 영상을 재생해주시기를 권장합니다.
[한솔아카데미] [재생 오류] 접근오류 '플러그인을 불러오지 못했습니다.(409)' 메시지가 나와요
-문제점-
- 플레이어 무한 재설치
- 플러그인을 불러오지 못했습니다.(409)
Avast 백신이 2017년 2월 7일 업그레이드 된 후 (버전 17.1.2286) 불안정하여 Kollus Player와 충돌이 일어나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감시기능을 ‘비활성화’ 해도 같은 문제가 발생되고 있으니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하시면 되겠습니다.
-해결방법-
- Avast 설치 제거
- Avast 레지스트리 청소 (window vista/ 7/ 8 (32/64bit)만 해당
-권장사항-
windows defender 내장백신이나 v3, 알약을 사용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한솔아카데미] [플레이어 기능] 전체 화면 모드가 작동하지 않아요
사용중이신 브라우저가 Internet Explorer 10 이하 버전일 경우 전체 화면 모드가 정상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 IE 8, 9, 10)
시스템 보안 및 안정적인 PC 환경을 위하여 가급적 최신 브라우저로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한솔아카데미] [플레이어 기능] 아이폰 및 아이패드에서 Kollus 종료하기
아이패드나 아이폰에서 강의를 보신 후 강의 종료 시 반드시 수강 페이지창 왼쪽 상단의 화살표 아이콘(<)을 터치해 이전으로 돌아가기를 해야합니다.
재생창을 닫지 않은 상태로 홈버튼을 누르고 강의 시청을 하거나 사파리로 돌아가기를 터치해 강의리스트로 이동하는 경우
결과적으로 강의 재생창이 2개 이상 실행되는 상황이므로 오류가 발생합니다.
아이폰 및 아이패드에서 강의가 나오지 않을 경우 우선 모바일 기기를 재부팅 하신 후 사파리 브라우저로 학습페이지에 접속하시어 강의가 수강되는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수강이 될 경우, 앞으로는 강의 종료시 반드시 수강 페이지창 왼쪽 상단의 이전으로 돌아가기 버튼을 클릭하여 강의를 종료하시면 됩니다.
출처: 한솔아카데미 많이찾는 질문 https://www.inup.co.kr/center/board/index.jsp?code=faq
아래와 같은 경우에 해당될 경우 플레이어가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Android, iOS 버전 정보를 확인하여 Kollus 플레이어가 지원되는 OS로 업데이트 (안드로이드 2.3 이상, iOS 7 이상)
2. 루팅 또는 탈옥된 단말기는 보안 정책 상 지원되지 않음. ⇒ 루팅 해제 후 수강 또는 다른 모바일 기기나 PC에서 수강
3. 동영상 캡처 앱이 설치된 경우 (모비즌 등) ⇒ 해당 앱 제거
4. Kollus 플레이어 앱이 비정상적으로 설치된 경우 ⇒ Kollus 삭제 후 다시 설치
5. WIFI 신호가 불안정하거나 감지되지 않을 경우 ⇒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에서 수강
6. 모바일 기기에서 다른 앱들을 정상 종료하지 않고 홈버튼으로 나온 경우 백그라운드로 실행되는 앱들이 많아져 모바일 기기가 느려지거나 충돌이 발생할 수 있음. ⇒ 재부팅 또는 기기 최적화 실행
7. 기본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 (안드로이드: 크롬, iOS: 사파리)
=> 위의 기본 브라우저가 아닌 네이버 등 앱 자체에 내장된 브라우저 사용 시 플레이어 실행 불가 현상 발생 가능.
8. 애플 또는 구글 계정이 손상되어 스토어 이용이 정상적으로 안되는 경우 => 계정 재인증 => 미해결시 제조사 문의 필요
[한솔아카데미] [재생 오류] 배속 재생시 영상이 툭툭 끊겨서 보여요
Android의 경우 삼성 갤럭시 S3급 이하의 저사양 단말기, iOS의 경우 iPhone 4S급 이하의 저사양 단말기에서는 경우에 따라 배속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가급적 1.6배속 이하로 영상을 재생해주시기를 권장합니다.
[한솔아카데미] [재생 오류] 접근오류 '플러그인을 불러오지 못했습니다.(409)' 메시지가 나와요
-문제점-
- 플레이어 무한 재설치
- 플러그인을 불러오지 못했습니다.(409)
Avast 백신이 2017년 2월 7일 업그레이드 된 후 (버전 17.1.2286) 불안정하여 Kollus Player와 충돌이 일어나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감시기능을 ‘비활성화’ 해도 같은 문제가 발생되고 있으니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하시면 되겠습니다.
-해결방법-
- Avast 설치 제거
- Avast 레지스트리 청소 (window vista/ 7/ 8 (32/64bit)만 해당
-권장사항-
windows defender 내장백신이나 v3, 알약을 사용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한솔아카데미] [플레이어 기능] 전체 화면 모드가 작동하지 않아요
사용중이신 브라우저가 Internet Explorer 10 이하 버전일 경우 전체 화면 모드가 정상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 IE 8, 9, 10)
시스템 보안 및 안정적인 PC 환경을 위하여 가급적 최신 브라우저로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한솔아카데미] [플레이어 기능] 아이폰 및 아이패드에서 Kollus 종료하기
아이패드나 아이폰에서 강의를 보신 후 강의 종료 시 반드시 수강 페이지창 왼쪽 상단의 화살표 아이콘(<)을 터치해 이전으로 돌아가기를 해야합니다.
재생창을 닫지 않은 상태로 홈버튼을 누르고 강의 시청을 하거나 사파리로 돌아가기를 터치해 강의리스트로 이동하는 경우
결과적으로 강의 재생창이 2개 이상 실행되는 상황이므로 오류가 발생합니다.
아이폰 및 아이패드에서 강의가 나오지 않을 경우 우선 모바일 기기를 재부팅 하신 후 사파리 브라우저로 학습페이지에 접속하시어 강의가 수강되는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수강이 될 경우, 앞으로는 강의 종료시 반드시 수강 페이지창 왼쪽 상단의 이전으로 돌아가기 버튼을 클릭하여 강의를 종료하시면 됩니다.
출처: 한솔아카데미 많이찾는 질문 https://www.inup.co.kr/center/board/index.jsp?code=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