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 모바일 [알뜰폰] 신규가입과 번호이동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EG mobile] 신규가입과 번호이동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신규가입은 KT 코드모바일에 새로운 번호로 가입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번호이동은 기존 사용하던 번호 그대로 통신사만 변경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번호 이동 시에는 당사에서 개통이 완료됨과 동시에 전 통신사는 자동 해지됩니다.



[EG mobile] 유심 재발급(구매)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유심 발급은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구매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 로그인 → My페이지 → 기기변경/유심구매 → USIM 발급신청

■ 코드모바일 고객센터 이용안내
- 코드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1588-6220(유료)
- 이용 시간 : 평일 오전9시~오후6시


[EG mobile] 기기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기기변경은 명의자가 없는 공단말기에만 가능하며, 새로 사용하실 단말기에 유심 칩을 장착하신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USIM칩을 핸드폰에 장착해도 자동으로 기기변경이 되지 않으면, 이용하실 단말기 모델명과 일련번호를 확인하신 후 기기변경 요청해주시면 됩니다.

■ 기기변경 방법
1) 홈페이지 : 로그인 → My페이지 → 기기변경/유심구매 → 기기변경 요청

2) 코드모바일 고객센터 이용안내
- 코드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1588-6220(유료)
- 이용 시간 : 평일 오전9시~오후6시


[EG mobile] 코드모바일로 가입 시 가입비가 있나요?
가입비는 별도로 없으며, 유심비 7,700원은 익월 요금에 청구됩니다.



[EG mobile] 가입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해지를 원하시는 경우 아래와 같이 서류를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 신청서 출력방법
당사 홈페이지 > 상단 고객센터 메뉴 > 각종신청서다운로드

■ 구비서류
개인 - 해지신청서, 명의자 신분증
미성년자 - 해지신청서, 법정대리인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
법인 - 해지신청서, 사업자등록증, 대표자신분증
명의자 사망 시 - 해지신청서, 대리인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 사망진단서

FAX : 02-6455-6110
E-mail : egm@egmobile.co.kr

■ 안내사항
- 전월 사용료는 당월 청구, 해지 시점까지 사용료는 익월 청구됩니다.



[EG mobile] 온라인 가입 시 필요한 서류가 있나요?
온라인 가입 시 가입신청서 작성을 위해 본인인증 절차를 반드시 거치셔야 하며, 별도의 구비서류는 없습니다.
단, 미성년 가입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신분증과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받은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합니다.


[EG mobile]  번호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번호변경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처리 가능합니다.

■ 서면 제출
- 구비서류 : 번호변경신청서 + 명의자 신분증
- 신청서 출력방법 : 홈페이지→고객센터→각종신청서 다운로드
FAX : 02-6455-6110
E-mail : egm@egmobile.co.kr

■ 고객센터 통해 변경 가능
- 코드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1588-6220(유료)
- 이용 시간 : 평일 오전9시~오후6시

※ 주의사항
- 번호변경은 3개월에 2회 가능합니다.
- 번호변경 취소는 당일만 가능합니다.



[EG mobile] 국제전화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대표 국제전화 001을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사용 시 요금은 하단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https://product.kt.com/wDic/productDetail.do?ItemCode=1125&CateCode=6016&filter_code=28&option_code=51&pageSize=5

사용방법
■해외 휴대폰으로 전화를 걸 경우
001+국가번호+상대방 휴대폰 번호
■해외 일반전화로 전화를 걸 경우
001+국가번호+지역번호+상대방 일반전화 번호


[EG mobile] 제로0원 요금제 사용 중입니다. 사용량 없으면 자동 해지가 되나요?
네, 사용량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해지됩니다.

■ 2014년 10월 이전 가입자 : 3개월간 국내음성/영상/데이터 발신기준으로 사용량이 없을 시 해지 대상
■ 2014년 10월 이후 가입자 : 3개월 평균 국내 발신 통화 5분 미만일 시 해지 대상

유료 부가서비스, 로밍, 기타 사용량이 있으셔도 해지 대상이 되며 골드 번호, 미성년자도 구분 없이 해지 대상에 포함됩니다.
해지 2주 전, 개통번호로 해지 통보 문자 발송됩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당사 고객센터 통해 상담 가능합니다.

■ 코드모바일 고객센터 이용안내
- 코드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1588-6220(유료)
- 이용 시간 : 평일 오전9시~오후6시



[EG mobile] 홈페이지에 없는 요금제를 사용 중입니다. 타 요금제 변경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단, 타 요금제 변경 후 종료된 이전 요금제로 재변경은 불가합니다.


[EG mobile] 망내무제한은 어떤 부분이 무제한 이라는 뜻인가요?

코드모바일과 같은 통신망을 쓰고 있는 가입자와의 통화가 무료라는 의미입니다.
코드모바일은 KT망을 쓰고 있는 사업자로, 코드모바일 망내무제한 요금제 가입자는 모든 KT가입자와, KT망을 쓰는 알뜰폰 가입자와의 통화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EG mobile] 테더링(핫스팟)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제공된 요금제의 데이터 제공량 내에서 사용 가능하며, 제공혜택 초과 시 추가요금이 발생 됩니다.
(요금제 10GB와 같은 무제한 형태의 요금제의 경우, 기본제공량 및 일 추가제공량을 초과했을 경우 차단됩니다.)


[EG mobile] 기본제공량 소진 후 자동 차단 서비스 신청 가능한가요?
코드모바일은 제공량 소진 후 자동 차단이 불가합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제공량 소진 시 문자 발송 이루어지며 이후에는 유의하여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데이터의 경우 핸드폰내에서 비활성화 하시면 사용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기본 제공량 소진시 초과 요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음성 : 1.98 원/초 (영상통화 - 3.3원/초)
■ 문자 : SMS 22원 / LMS 33원 / MMS 220원
■ 데이터 : 3G요금제 - 56.32 원/MB, LTE요금제 - 22.528 원/MB



[EG mobile] 코드모바일은 청소년 요금제가 없나요?
네, 코드모바일에는 현재 청소년요금제가 별도로 없습니다.
제공량 소진 시, 법정대리인분께 문자 발송 이루어지며 초과로 이용 시 요금 과금되오니 이용에 유의 부탁드립니다.
(단, 연락처가 오등록 된 경우 확인 불가하며 법정대리인 중도 번호 변경시 고객센터 통해 변경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EG mobile] 문자메시지(SMS/LMS/MMS) 발송 시 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문자메시지 발송시 요율은 아래와 같습니다.

■ 문자메시지 건당 종량요율
- SMS : 건당 22원(VAT 포함) / 단문 Text형 메시지 (한글 40자 이하, 영문80자 이하)
- LMS : 건당 33원(VAT 포함) / 장문 Text형 메시지 (한글 41자~1,000자, 영문 81자~2,000자)
- MMS : 건당 220원(VAT 포함) / MMS(사진,동영상 포함) 메시지



[EG mobile] 월 중 요금제 변경 시 요금은 어떻게 청구되나요?
월 중 요금제 변경 시 변경 전일까지 기본료 및 기본 제공량이 일할계산되고, 제공혜택 초과 시 추가요금이 발생됩니다.
또한, 변경 시점부터 말일까지 기본료 및 기본제공량도 일할계산되어 청구 및 제공됩니다.


[EG mobile] 잔여 데이터 이월 가능한가요?
밀당형 요금제가 아닌 경우 잔여 데이터는 소진됩니다.



[EG mobile] 요금제를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요금제는 고객센터 또는 어플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앱(App) : 이지모바일 고객센터 로그인 > 요금제 변경
■ 고객센터 : 코드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1588-6220(유료)

※ 주의사항
- 요금제는 월 1회 변경 가능합니다.
- 요금제 변경 전/후 제공량 및 기본료는 일할 계산됩니다.
(일할 제공량보다 초과 사용시 요금 발생 될 수 있으니 확인 후 변경 바랍니다.)



[EG mobile] 무약정 요금제는 정말 약정기간이 없나요?

네, 의무약정기간 없이 가입 가능합니다.


출처: 이지모바일   자주묻는 질문  http://www.egmobile.co.kr/customer_center/faq.php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