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PANG [쿠페이] 쿠페이 머니 충전 및 자동충전 단위는 어떻게 되나요?
쿠페이머니는 10만원 단위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결제수단을 쿠페이 머니로 선택하여 결제하는 경우, 잔액이 부족하면 연결계좌에서 10만원 단위로 자동 충전되어 결제됩니다.
충전 예정 금액은 주문/결제 페이지의 결제수단 부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충전된 쿠페이 머니는 연결된 계좌로 언제든지 인출이 가능합니다.
■ 쿠페이 머니 인출 방법
1. PC: 마이쿠팡 > 결제수단.쿠페이 관리 > 쿠페이 머니 > 인출하기
2. 모바일 앱: 마이쿠팡 > 결제수단.쿠페이 > 쿠페이 머니 > 인출하기
- [내 계좌] 이용 시 즉시 인출
- [직접입력] 등록 후 이용 시 평일(영업일) 기준 1~3일 소요
COUPANG [오픈뱅킹] 오픈뱅킹(자동이체/출금이체 동의)이 등록되었다는 문자가 왔어요. 오픈뱅킹이 무엇인가요?
오픈 뱅킹이란 핀테크(금융기술) 기업과 은행권이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공동결제시스템으로,
스마트폰에 설치한 응용프로그램(앱)을 통해 모든 은행 계좌에서 결제를 비롯해 잔액 조회, 거래내역 조회, 계좌실명 조회, 송금인 정보조회, 입금입체, 출금이체 등의 금융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쿠팡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결제를 위해 국내 주요 은행과 금융결제원이 제공하는 오픈뱅킹 서비스를 도입하였으며,
쿠팡이 이용하는 오픈뱅킹 서비스는 고객님의 계좌조회, 잔액 및 거래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은 없기 때문에 안심하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 쿠페이 계좌이체를 이용한 결제/충전시 오픈뱅킹 미동의 상태라면, 오픈뱅킹 등록이 되어 은행에서 이와 관련한 안내 문자가 자동으로 발송될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COUPANG [와우 멤버십] 저의 다음 와우 멤버십 결제일은 언제 인가요?
와우 멤버십 월회비는 최근 가입일과 동일한 날짜에 결제됩니다.
단, 고객별 정기 월회비 결제일에 최종 결제가 실패하여 일시중지 상태로 전환된 경우, 일시중지 기간 내 결제 성공일이 고객님의 새로운 월회비 정기 결제일이 됩니다.
[마이쿠팡>와우 멤버십] 에서 다음 결제 예정일 확인이 가능합니다.
COUPANG [와우 멤버십] 저의 와우 멤버십 결제수단은 무엇인가요?
와우 멤버십 월회비는 기존에 등록하신 쿠페이 결제수단 중 하나로 결제됩니다.
[마이쿠팡 > 와우 멤버십 > 결제수단]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월회비 결제 시 쿠페이 기본 결제수단으로 결제에 실패할 경우, 등록된 다른 결제수단으로 결제됩니다.
단, 법인 카드의 경우 기본 결제수단으로 설정하지 않은 경우 결제되지 않습니다.
COUPANG [와우 멤버십] 와우 멤버십 결제가 실패되었다는 문자를 받았어요.
쿠페이 등록된 모든 결제 수단으로 결제 시도 후 실패하면 해당 문자가 발송됩니다.
문자 수신 당일 오후 6시까지 결제 수단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멤버십은 일시 중지되며, 일시 중지기간에는 멤버십 혜택 이용이 불가하오니, 등록한 결제 수단을 다시 한번 확인 바랍니다.
■ 와우 멤버십 결제 실패 해결하기
- [마이쿠팡 > 와우 멤버십 관리 > 결제수단 관리] 확인
- 계좌 잔액 확인
- 은행 문의
- 쿠페이에 다른 계좌/카드 등록
■ 와우 멤버십 일시중지 관련 안내사항
- 와우 멤버십 결제가 실패될 경우, 멤버십을 다시 이용할 수 있도록 매일 결제가 시도됩니다.
- 결제 성공 시, 해당일로부터 와우 멤버십이 재시작되며, 해당일이 새로운 정기 결제 기준일이 됩니다.
- 일시 중지 기간은 최대 30일로, 30일 이내에 결제가 성공되지 않을 경우 멤버십은 해지됩니다.
출처: COUPANG FAQ: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