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PANG [정기배송] 정기배송 결제금액이 달라졌어요.
정기배송 상품을 신청 하고 첫 결제까지는 신청시점의 가격으로 유지되지만, 이후에는 실시간 시장 가격이 반영되어 결제금액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기배송 상품은 '상품 신청 직후' 또는 '상품 도착 4일 전'에 결제예정금액을 미리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상품 도착 1~2일 전에는 미리 고지된 가격으로 자동 결제된 후, 결제완료 알림을 드립니다.
발송된 알림은 모바일 알림(App Push)이 ON인 경우 알림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고, OFF인 경우에는 문자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알림(App Push) 설정하기
[마이쿠팡> 내정보관리> 알림설정]에서 ON/OFF 버튼 클릭
COUPANG [고객확인제도] 고객확인제도가 무엇인가요?
고객확인제도란 금융회사 등이 고객과 거래 시 고객의 신원을 확인 및 검증하는 제도입니다. 금융 거래의 실제 소유자, 거래의 목적, 자금의 원천을 확인하고, 금융 서비스가 자금 세탁 등 불법행위에 이용되지 않도록 고객에게 합당한 주의를 기울이도록 합니다.
COUPANG [고객확인제도] 자금세탁방지제도가 무엇인가요?
자금세탁방지제도란 국내 및 국제적으로 이루어지는 불법자금의 세탁을 적발 및 예방하기 위한 법적/제도적 장치로서 사법제도, 금융제도, 국제협력을 연계하는 종합관리시스템을 의미합니다.
COUPANG [고객확인제도] 고객확인제도는 필수로 이행해야 하나요?
네, 특정금융거래정보법 제5조의2에 따라 대상 고객은 고객확인제도를 이행하셔야 합니다. 고객확인제도 이행 대상 고객에게는 앱푸시, 팝업창 등을 통해서 이행 요청을 드리고 있습니다.
참고사항
• 고객확인제도는 1회성이 아니며 추후에 동일한 고객님께 재 이행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 고객 정보는 법령에 따라 처리되고 법에서 정한 용도 외 목적으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COUPANG [상품문의] 상품에 대해서 문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상품에 관한 내용은 상세 페이지 내 [상품상세]에 자세히 안내되어 있습니다.
[마이쿠팡 > 주문목록]에서 상품을 선택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 상세 페이지에 안내되어 있지 않은 내용은 판매자 연락처로 문의해 주십시오.
■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1. [마이쿠팡 > 주문목록.배송조회]에서 상품 선택 > 배송/교환/반품 안내 > 최하단 [판매자 정보란]에서 판매자연락처로 문의
2. [마이쿠팡 > 주문목록 > 판매자 문의하기]
COUPANG [현금영수증] 현금영수증을 신청하지 못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쿠팡은 국세청이 지정한 코드(010-000-1234)로 고객님들의 현금영수증을 자진 발급해 드리고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자진발급 건에 대해 현금영수증 신청을 원하실 경우, 결제일 다음날부터 국세청 홈페이지(https://www.hometax.go.kr/)를 통해 직접 현금영수증을 발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직구 상품은 판매자가 해외에 사업장을 가지고 있어 해외의 법을 적용받아 현금영수증 발행을 하지 않습니다.
COUPANG [휴대폰결제] 휴대폰 결제란 무엇이며,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휴대폰 결제란 정해진 소액결제 한도 내 휴대폰 SMS로 인증번호를 받고 그 인증번호를 결제창에 입력하여
결제하는 후불제 방식으로 결제대금은 다음 달 휴대폰 요금에 부과되어 청구됩니다.
■ 휴대폰 결제 방법
1. 주문/결제 페이지「결제 방법」선택 영역에서 "휴대폰"을 선택 후 [결제하기] 버튼 클릭
2. 이동통신사와 휴대폰번호, 휴대폰 명의자의 본인정보를 입력 후 [인증번호 요청] 버튼 클릭
3. SMS로 전송받은 인증번호를 입력 후 [결제하기] 버튼 클릭
※ 아래의 경우 휴대폰 결제가 불가합니다.
- 미성년 및 사업자, 외국인 명의로 등록된 휴대폰
- 미납 또는 체납 상태의 휴대폰
- 정액 요금제, 선불 휴대폰 등
출처: COUPANG FAQ: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