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회수] 회수 일정이 지났는데 반품 상품을 안 가져갔어요.
먼저 마이쿠팡에 안내된 회수 예정일을 확인해 주세요.
반품 회수 현황 확인하기
마이쿠팡 → 취소∙반품∙교환목록 → 상품선택 → [회수조회] 클릭
이외에도 다음의 경우에 해당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반품 신청 시 선택한 회수지에 상품을 보관하지 않은 경우
• 반품 상품이 여러 가지인데 구분이 명확하지 않아 택배기사가 인지를 못한 경우
• 택배사에서 회수 연락을 드렸으나 고객이 부재중인 경우
• 택배사의 회수 요청 문자에 답장을 못한 경우
로켓배송 상품
마이쿠팡에 안내된 회수 예정일에 회수되지 않은 경우, 쿠팡친구는 평일 기준 1일 이내, 택배기사는 평일 기준 1~2일 이내 회수지에 다시 방문하여 반품 상품을 회수합니다. (일요일 및 공휴일 제외)
로켓직구 / 판매자 배송 상품
마이쿠팡에 안내된 회수 예정일 및 택배기사가 약속한 회수 예정일에 회수되지 않은 경우, 쿠팡 고객센터 또는 해당 택배사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쿠팡 [취소] 할인쿠폰을 사용해 주문한 뒤 취소했는데 재발행이 되나요?
네, 할인쿠폰의 유효기간이 종료되기 전에 주문 취소가 완료되면 쿠폰 재발행이 가능합니다. 단, 유효기간이 종료된 할인쿠폰은 주문 취소가 완료되어도 재발행이 되지 않습니다.
주문 취소를 신청한 후 취소가 완료되기까지 일정 시간이 소요되며, 각 주문마다 소요시간은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문 취소가 완료되기까지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할인쿠폰 확인하기
마이쿠팡 → MY 혜택 → 할인쿠폰
쿠팡 [교환 반품] 선물 받은 상품에 문제가 있습니다.
주문자 본인이 아닌 경우 정보 제공에 제한이 있으며 교환/반품 처리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주문자분께서 직접 문의해주시면 빠른 처리 가능합니다.
쿠팡 [반품] 반품신청한 상품의 회수현황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마이쿠팡을 통해 반품 신청한 상품의 회수현황 확인이 가능합니다.
■ 반품 회수현황 확인하기
[마이쿠팡 > 취소/반품/교환/환불내역 > 반품 신청한 상품의 [회수조회] 클릭]
쿠팡 [교환] 주문하지 않은 다른 상품을 받거나, 불량이 있어 교환하고 싶습니다.
받으신 상품이 주문한 상품이 아니거나 상품에 문제가 있는 경우 마이쿠팡 또는 판매자 문의를 통해 [교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구매한 상품과 동일한 상품만 교환이 가능합니다.
색상 및 사이즈 변경의 경우 반품접수 후 재구매 부탁드립니다.
■ 교환하기
1. [마이쿠팡 > 주문목록]에서 [교환신청] 클릭 > 교환 수량/사유 선택
2. 회수지/교환상품 수령지 배송정보 확인 및 변경
3. 판매자에게 상품 도착 > 교환상품 발송
※ 마이쿠팡에서 교환접수 시 1~3일 내로 택배 기사 혹은 쿠팡친구(쿠친)가 방문하여 상품을 회수합니다.
※ 교환접수에서 교환상품의 배송까지는 최대 7일이 걸립니다.
※ 상품문제로 인한 교환이 아닌 경우 교환비용이 발생하며 고객님이 부담하게 됩니다.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 [상품 상세 페이지> 배송/교환/반품 안내 > 판매자 정보란]에서 판매자 연락처 확인
- [마이 쿠팡> 주문 목록> 상품 선택> 배송/교환/반품 안내> 판매자 정보란]에서 연락처 확인
■ 교환가능 기간
1. 구매자 단순변심
- 로켓 배송 상품 : 배송 완료 후 30일 이내
- 로켓 프레시 상품 : 배송 완료 후 30일 이내
※ 단, 신선/냉장/냉동 상품의 경우는 재판매가 불가한 상품의 특성상 상품 수령 후 단순 변심에 의한 반품은 제한됩니다.
- 로켓 모바일 상품: 주문일 포함 14일 이내
- 판매자 배송 상품 : 배송 완료 후 7일 이내
2. 표시, 광고 상이, 물품하자(초기불량)
-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 또는 그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출처: COUPANG FAQ: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