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FAQ] [필수프로그램] 학습자료를 볼 수 없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

[한솔아카데미] [필수프로그램] 학습자료를 볼 수 없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
 한솔아카데미에서 제공하는 학습자료의 경우 PDF, HWP, PPTX 등의 형태로 각 파일 별로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존재합니다.
만약 해당 프로그램을 가지고 계시지 않을 경우, 뷰어를 다운 받아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Microsoft Excel Viewer : xlsx, xls 등의 엑셀 파일을 보기 위한 뷰어
Microsoft Power Point Viewer : ppt, pptx 등의 파워포인트 파일을 보기 위한 뷰어
Adobe Acrobat reader : pdf 파일을 보기 위한 뷰어
한글 뷰어 : hwp 등 한글 오피스 관련 문서들을 보기 위한 뷰어



[한솔아카데미] 컨텐츠 재생시 슬라이드와 목차가 보이지 않습니다

ActiveX Control을 새로 설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컨텐트를 재생 했을 때 슬라이드와 목차가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xml 파일 관련하여 웹브라우저에서 xml 파일을 제대로 읽지 못하여 생기는 현상으로msxml3kor.msi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설치하시면 문제를 해결 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메뉴에서 해당 파일을 내려받으신 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한솔아카데미] 로그인했는데 계속 로그인하라고 떠요
답 로그인 중인데 계속 로그인 하라는 메시지가 뜨거나 게시판 글쓰기, 강의실 입실등이 정상적으로 안되는 경우는 대부분 쿠키의 문제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Internet Explorer의 설정변경으로 해결 하실 수 있습니다.



[한솔아카데미] 동영상 강의가 나오지 않고 버퍼링만 됩니다.
1) 저희 한솔아카데미의 문제 가능성
저희 미디어 서버의 상태 이상 또는 과부하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저희 미디어서버의 네트웍 트래픽은 회원수에 감안하여 수시로 확인 하고 있으므로 서비스에 지장을 초래할 정도가 아니라고 판단됩니다.
다른 장소, 다른 환경의 컴퓨터(PC방등)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2) 회원분들의 인터넷 환경문제
동영상 강의의 경우 인터넷 속도가 일정속도 이상이 꾸준하게 나와야 동영상 보시는데 끊김이 없이 보실수 있습니다. 회선이 불안하거나 속도가 잘 안 나오시는경우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무선공유기를 통해서 보시는 경우에는 강의가 끊기거나 잘 안 나오실 수 있습니다. 그러실 경우에는 사용하고 계신 통신사의 회선문제 일수 있으니 쓰시는 통신사에 전화하셔서 회선점검을 한번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3) 회원분들의 PC환경문제
기본적인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갖추고 있다고해도 바이러스 또는 특정프로그램의 오류에 의한 원인 불명의 오류가 발생할 수 도 있습니다.
이럴경우 바이러스 검사와 브라우저 및 재생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 또는 재설치 하셔야 합니다. 간혹 C드라이브에 용량이 충분하지 못하면(최소 1기가이상) 강의보시는데도 문제가 있으실 수 있습니다.


[한솔아카데미] 도서주문시 꼭 회원가입을 해야하나요?

비회원주문도 가능합니다. 연락처, 주소를 정확히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도서주문 시 택배발송이 되기때문에 연락처를 입력하지 않으면 발송이 불가능합니다.


출처: 한솔아카데미  많이찾는 질문   https://www.inup.co.kr/center/board/index.jsp?code=faq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