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B 남인천방송-고객센터] [그린아이]그린아이 서비스란?

[NIB 남인천방송] [그린아이]그린아이 서비스란?
1. 그린아이 서비스는 무엇입니까?
 인터넷상에는 유용한 정보도 많지만 청소년들의 정서를 파괴하고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음란, 폭력, 도박, 자살사이트 등 유해한 사이트도 많습니다.
이러한 유해정보로부터 청소년들이 무방비로 노출되는 것을 예방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2. 그린아이 서비스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유해정보차단서비스 그린아이서비스는 기존의 개인 PC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하는 방식과는 달리 초고속통신망상에서 유해사이트를 원천적으로 차단함으로
 ① 서비스가입만으로 부모님의 별도의 관리가 필요없으며,
 ② 유해사이트 주소목록 데이터베이스가 매일매일 업데이트되므로 100%에 가까운 완벽한 차단이 가능합니다.

3. 그린아이 가입은 어떻게 하는지요?
 서울 032-875-0307, 1544-0777번 또는 남인천방송 홈페이지(http://www.nibtv.co.kr)의 '상품가입신청'을 이용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4. 유해사이트의 판단기준은 무엇입니까?
 유해사이트는 인터넷상에서 유통되는 음란, 도박, 폭력, 자살사이트 등 청소년들에게 유해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말합니다. 유해사이트의 판단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정보제공자가 청소년 이용불가임을 명시적으로 표시한 사이트
 ② 청소년유해매체물(전기통신물) 관련 법규에 근거하여 분류한 인터넷 사이트




[NIB 남인천방송] 홈페이지 나의요금조회가 안될때에는?

안녕하세요. 남인천방송입니다.
남인천방송의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 나의요금조회이용시
정확한 고객님의 정보를 입력(주민번호입력시 - 는제외)

★ 나의요금조회가 안된다면
인터넷창 메뉴중
[도구 - 인터넷옵션 - 보안(제한된 사이트를 통해 사이트가 제한되어있지 않은지 확인)

[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개인정보(팝업차단체크해제)]해주세요.

상위절차대로 실행 후에도 같은 현상이 발생하신다면, 고객지원실(1544-0777)이나, 홈페이지 질문과답변으로 문의바랍니다.

※ 이메일청구서를 통해서도 월별 요금내역이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작업시에는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알려드립니다.



[NIB 남인천방송] 요금미납으로 단선됐는데, 재연결비가 뭐죠?

안녕하세요. 남인천방송입니다.
재연결비라 함은 이용자의 요청 및 이용료 체납으로 인하여 사용이 일시중단 상태인 시설을 재연결(복구)하는데 소요되는 경비를 말합니다.(이용약관 참조)

2개월이상 이용료가 미납되었을 경우, 남인천방송 약관에 의하여 고객님께서는 이용상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사업자는 가입자에게 해당사실을 적정한 방법을 통해 고지한 후 단선처리 할 수 있습니다.
이경우 재연결에 따른, 자제비, 인건비등을 고객에게 청구하게 되는데, 이를 재연결비라 합니다.
남인천방송이 승인받은 재연결 비용은 22,000원 이하로 적용됩니다.



[NIB 남인천방송] 공중파 디지털 채널이 안나와요. .
디지털 시대를 맞이하여, HDTV를 구매하시는 고객님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시청하고 계시는 방송은 남인천방송에서 별도로 제작하여 송출하는 것이 아닌, 방송을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PP사와의 계약을 통해서 전송을 해 드리는 것입니다.

따라서 프로그램 편성, 운영에 대한 사항은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PP사에서 결정하게 됩니다.
디지털방송도 마찬가지로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PP사에서 프로그램을 디지털화해서 제작을 해야 디지털방송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케이블 선으로 시청이 가능한 디지털방송은 공중파 채널 (MBC, KBS1, 2, SBS, EBS)과 남인천방송 지역채널입니다.

다른 채널은 수신이 되는데, 공중파 HD방송만 수신인 안되는 경우, 자동채널설정을 해주지 않아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객님께서 보유하고 계신 TV 리모콘의 메뉴중 자동채널 설정, 채널확장 등의 Tool이 있사오니, 확인하시어 실행을 해보시기를 권고드리며, 그래도 같은 현상이 발생하실 경우, 홈페이지 상위메뉴 - 고객센터 - A/S신청란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방문을 원하시는 날짜 및 시간대를 선택하여 방문 A/S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남인천방송에서는 전채널이 디지털로 송출이 되는 디지털방송 상품을 곧 출시할 예정에 있사오니, 고객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 확정이되면 방송자막,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안내를 시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NIB 남인천방송] 홈페이지 비밀번호를 잊어 버렸어요. .
안녕하세요, 남인천방송입니다.
현재 남인천방송에서는 VOD 서비스, 나의 요금조회 기능 등 다양한 서비스를 홈페이지내에 추가하였습니다.
이러한 기능들로 많은 고객님들께서 홈페이지를 이용해 주시는데, 간혹 로그인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홈페이지 로그인 페이지 하단에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하여 홈페이지에 가입했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홈페이지 가입시 기재하였던 E-mail로 임시 비밀번호가 발송되도록 현재 기능이 구성되어 있지만, 간혹 naver나 gmall등 일부 메일사로 회원가입을 하신 고객님들께서 메일로 비밀번호가 도착하지 않는다는 문의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본사에서도 원인을 해당 E-mail사 확인중에 있습니다.

고객님들께서는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개인정보의 보호차원에서 신분증 사본을 남인천방송고객지원실로 보내주셔야 하며, 이가 확인되면 남인천방송 홈페이지 관리자가 비밀번호를 "0000" (영 네개)으로 초기화하여 드리오니, 다시 로그인 하시어, 비밀번호 및 E-mail 정보를 수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들께 다소 불편을 끼쳐드린 점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며, 앞으로도 보다 편리하고 유용한 홈페이지로 보완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NIB 남인천방송] 이사를 가는데요. .
안녕하세요, 남인천방송입니다. 이전신청의 경우 크게 두가지 경우가 있는데, 첫번째, 남인천방송 서비스 가능 구역으로 이사를 하시는 경우, 두번째, 남인천방송 서비스 불가능 지역으로 이사를 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전신청의 경우 반드시 일짜 및 시간을 준수해야 하므로 4~5일의 여유기간을 두고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1. 내부이전의 경우 (이사가 아닌, 내부에서 PC등의 위치를 변경하는 경우)
고객님께서 TV나 컴퓨터 위치를 변경하시어, 내부이전을 희망하시는 경우 남인천방송 고객지원실(875-0307)로 연락주시어 이전신청을 하시면 되며, 특별히 리모델링, 신규건축 등으로 선로(인프라)작업을 다시 해야하는 경우에는 이전비용 및 자재 추가비용으로 11,000원이 소요됩니다.

2. 남인천방송 서비스 지역으로 이사를 하시는 경우 (※ 서비스 가능 지역 - 홈페이지 메뉴 참조)
이 경우 마찬가지로 남인천방송 고객지원실로 이전신청을 하시면 되며, 이전비용 및 자재 추가비용으로 22,000원이 소요됩니다.

3. 남인천방송 서비스 불가지역으로 이사를 하시는 경우 고객님께서 남인천방송 서비스 불가능 지역(부평, 서울, 기타 지역 등)으로 이사를 하시는 경우 이는 이전신청이 아닌 해지신청에 해당이 되며, 인터넷의 경우 위약금 부분이 있기때문에 반드시 서비스 불가능 지역으로 이사를 하신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이사지의 주소가 기록된 주민등록 등본사본)를 남인천방송 콜센터로 우편, FAX 등을 통하여 보내주시면 되며, 반드시 문서의 도착여부를 전화를 주시어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모뎀, 컨버터 등의 장비는 해지신청시 기사분이 처리를 해드리며, 부득이한 경우 이전하시기 전 주소, 이사하신 지역 주소, 고객님 성함, 연락처 등을 기재하시어 택배로 저회 회사쪽에 보내주시면 됩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면, 위의 서류가 도착되지 않으면, 고객님께서 면제 받으셨던 무료사용료, 설치비, 위약금 등의 요소가 발생되오니, 반드시 서류도착여부, 정상처리여부 등을 콜센터를 통하여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츨처: NIB 남인천방송  자주묻는 질문   https://www.nibtv.co.kr/new_2015/board/index.php?board_name=subboard_4&all=1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