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B 남인천방송-고객센터] [디지털방송_채널]나는 이 채널을 자주 봐요. 선호 채널로 등록하고 빨리 볼 수 있나요?

[NIB 남인천방송] [디지털방송_채널]나는 이 채널을 자주 봐요. 선호 채널로 등록하고 빨리 볼 수 있나요?
네. 선호채널로 최대 40개까지 등록 가능하며, 빠르게 시청할 수 있습니다. 선호채널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채널편성표 진입 후, 해당 채널에서 리모컨 노란색 버튼 선택하여 등록
 ② ‘홈 화면 > 설정 > 사용환경 설정 > 선호채널 설정‘ 에서 채널 선택하여 등록

- 내가 등록한 선호채널을 확인하려면, 채널편성표 진입 후, '선호 채널' 편성표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리모컨 선호채널 버튼을 누르면, 지정해 놓은 선호채널들로만 채널 탐색(재핑) 이 가능합니다.


[NIB 남인천방송] [디지털방송_채널]방송/VOD 시청 중에 상하좌우 안내 모양이 뜹니다. 무슨 기능인가요?
- 시청 시, 편의 기능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퀵 메뉴 기능입니다.
- 상 방향 : 콘텐츠 검색하기, 하 방향 : 연관 콘텐츠 추천, 좌측 방향 : 채널편성표, 우측 방향 : 해당 채널의 연관 VOD 등



[NIB 남인천방송] [디지털방송_채널]시청 예약은 어디서 하나요? 예약 되었는지 어떻게 아나요?
- 채널 시청 중 OK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하단의 미니 가이드에서 ‘우측’ 방향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미래
 프로그램 → 리모컨 'OK' 버튼을 누르면 예약할 수 있습니다.

- 같은 시간에 2개 이상 중복 프로그램 예약 시, 예약 시청할 프로그램 선택 안내 팝업이 뜨며, 1개를 시청
 예약 할 수 있습니다.

- 예약한 프로그램 시작 1분 전에 화면 내 우측 하단 팝업으로 고객님께 알려드립니다.



[NIB 남인천방송] [디지털방송]내가 보고 싶은 채널을 더 빨리 탐색할 수 있나요? 전체 채널 편성표는 어디서 보나요?

① 현재 보고 있는 채널에서 리모컨의 '좌측' 방향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전체 채널편성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좌측'버튼에 나오는 내용을 변경하고 싶다면, '홈 화면 > 설정 > 사용환경 설정 > 퀵 메뉴 설정' 에서 전체 채널, 인기 채널,
  선호 채널 중 선택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리모컨의 ‘확인’ 버튼 선택 시, 채널 하단에 나오는 미니 가이드 에서 편성표 아이콘 클릭하면, 전체 채널편성표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③ 리모컨 '홈 메뉴 > 채널편성표' 에서 전체 채널, 인기 채널, 선호 채널, 장르별 채널 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NIB 남인천방송] TV, 인터넷, 전화 장애시 자가 진단법
◈ 방송장애
1.아날로그 방송 장애
1) 13번 이후 채널이 안나올 경우 및 지상파채널만 나올경우
  - TV리모컨의 TV/유선, 일반/확장을 누르신후 자동설정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2. 디지털방송 장애
1) TV음량이 작을 경우
  - 당사에서 제공된 리모컨 왼쪽 측면 TV/음량을 높여주시고 이후 케이블음량으로 높이면서 사용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TV음량이 전혀 들리지 않을경우
  - TV리모컨 및 당사에서 제공된 리모컨 조용히/음소거 버튼을 누르시어 조용히/음소거 여부를 확인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TV화면에 “튜닝오류”라는 메시지가 보일 경우
 - 셋탑박스 뒷부분에 있는 전원스위치버튼을 껏다 다시 켜주시면 3분후 시청 가능 합니다.
 - 셋탑 종류에 따라 전원스위치의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 또는 당사에서 제공된 리모컨 종료버튼 10초 이상 누르시면 껏다 3분후 시청 가능 합니다.

※ 해당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실 시 당사 콜센터 1544-0777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4) TV화면이 안나오고 “방송신호 없음”이라는 메시지가 보일 경우
  -셋탑박스의 전원이 잘 켜져있는지 확인해 주신 후 전원이 이상 없이 켜져 있을 경우
TV리모컨의 외부입력 버튼을 눌러 셋탑박스의 채널번호와 화면에 채널번호가 일치하면 정상 시청 하시면 됩니다

5) 리모컨 작동이 안될 경우
  - 리모컨의 버튼을 아무거나 눌러 보시기 바랍니다. 리모컨 아래쪽 우측 램프에 빤간불이 들어오면 배터리 교체가 필요 합니다.

◈ 인터넷장애
1. 인터넷 접속이 안될 경우
  - 모뎀과 PC의 케이블선이 이상없이 연결 되어 있는지 확인 하여 주시고 공유기 있을시 전원을 껏다가 3분후 다시 켜 주시기 바랍니다.

2. 인터넷 속도가 느리고 , 꾾김 증상이 자주 발생할 경우
  - 홈페이지 메인의 인터넷 속도측정 버튼을 클릭하시어 인터넷 속도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속도측정 결과 이상이 없을 경우, PC문제 확률이 높으므로 PC바이러스 점검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하러 가기 클릭

  - 남인천방송이 무료로 제공하는 통합 백신 케이블닥터 프로그램 설치 시 바이러스 치료 및 원격점검을 통해 해결해 드립니다.
무료 백신 케이블닥터 다운로드 하기 클릭

◈ 집전화 장애
1. 전화의 착신, 발신이 안될 경우
  - 전화에 연결 되어있는 모뎀(MTA)과 공유기의 전원 케이블선을 분리 했다가 다시 연결해주신 후 5분후 다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NIB 남인천방송] 해지 요금을 일할 계산 하는 지요?
요금은 일할 계산 하며, 가입일은 요금부과일수에 포함하며, 해지일은 요금부과일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NIB 남인천방송] 가입한 결합상품 중 일부 상품을 해지 하면 어떻게 되나요?
결합 할인율을 제공 받지 못하며,할인 받았던 반환금이 청구 되며 ,남은 상품에 약정할인만 적용 받아 월 사용료에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NIB 남인천방송] 해지정산 수납은 어떤 방법으로 해야 하나요?
등록된 자동이체 , 신용카드, 가상계좌 납부, 장비반납시 현장납부 가능합니다.



[NIB 남인천방송] 월정액 상품을 해지하고 싶을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고객센타 (1544-0777)를 통해 상담원 연결 해지 요청 하셔야 됩니다.



[NIB 남인천방송] 해지하고 싶을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해지하고자 하실때에는 본인 또는 대리인이 직접 신청하셔야 합니다. 신청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고객센타 (1544-0777)로 주중9시~6시까지 연락주시면 해지상담 안내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 이사로 인한 해지를 원하실 경우 이사 일자 이전에 신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 장비 철거 및 회수 작업을 이사일에 맞춰 접수해 드리고 있습니다.
- 약정종료 전 중도해지에 대해서는 방송통신법에 근거하여 다음의 기준으로 위약금(할인반환금)을 부과 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약정기간 만료 이전에 해지 할 경우 할인된 요금 및 혜택을 반환 하셔야 합니다
산정식-상품별 반환금 청구 산정공식 차이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이용약관 참조 하시면 됩니다

*사용기간 1년 미만시 ;무약정 기준적용, 약정 사용개월수 감각 산정방식이며, 설치비 및 추가혜택 부분도 반환 청구 되십니다*

단, 관내 (남구,연수구, 인터넷 -중구,동구일부 설치가능)이사가 아닌, 타지역 이사시->서류제출(전입등본+신분증)시 반환금 면제 가능하나

1년 미사용 타지역이사라고 하더라도 제공드린 경품은 반환 하셔야 됩니다 .

홈페이지를 통해 해지신청을 하시려면 아래 링크로 들어 오시면 됩니다.
http://www.nibtv.co.kr/help/help2.html



[NIB 남인천방송] [그린아이] 그린아이 플러스란?

1. 그린아이 플러스란 무엇인가요?
 그린아이(유해사이트 차단서비스) 이용 시 제공되는 자녀 PC관리 프로그램입니다.
 그린아이 플러스는 우리 아이들을 유해동영상으로 부터 보호하고 올바른 인터넷 사용습관을 길러줍니다.

 그린아이 플러스는 다음과 같은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유해동영상 차단 : 유해동영상 파일을 실행하거나 변경할 수 없도록 실시간으로 감시하여 차단
 - 유해동영상 검사 : PC안에 저장되어 있는 유해동양상 파일을 검색하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 차단 : 게임 / P2P 프로그램에 대한 사용시간 제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이용시간 관리 : 부모님이 설정한 인터넷 이용불가 시간에는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도록 하며 인터넷 중독으로 부터 자녀들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 통계보고서 : 유해사이트, 유해동영상, 게임등 프로그램의 실행 내역을 기간별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그린아이플러스를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그린아이 가입자께서는 기본적으로 유해사이트가 원척적으로 차단이 되며 나머지 기능은 그린아이플러스 프로그램을 설치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남인천방송 사이트에 로그인 후 그린아이 소개 페이지 [그린아이플러스 설치하기]를 클릭하시면 설치할 수 있습니다.)

3. 부모모드 / 자녀모드 란 무엇인가요?
 - 부모모드 : 부모님이 자녀의 컴퓨터 사용내역 확인 및 환경설정 시 사용되는 모드입니다.
 - 자녀모드 : 유해사이트 / 동영상 접속 시 차단되고 기록이 남습니다.
       부모님이 설정하신대로 프로그램 및 인터넷이 차단됩니다.

 부모모드 / 자녀모드 전환은 화면 우측하단 플러스 트레이 아이콘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부모모드 전환 시에는 관리 비밀번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4. 프로그램을 삭제하거나 PC를 포맷하면 유해동영상을 볼 수 있나요?
 프로그램 삭제는 부모모드일때만(관리비밀번호를 입력했을때만)가능하며 그외의 방법으로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단, PC를 포맷하면 모든 프로그램이 없어지므로 유해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포멧 후에는 플러스 프로그램을 재설치 해주시기 바랍니다. 설치는 홈페이지에서 직접 가능합니다.

5. 설치를 했는데 오른쪽 하단부의 플러스 트레이 아이콘이 보이지 않습니다.
 설치 후 PC 재부팅을 해야만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되고 트레이아이콘이 생성됩니다.
 - 고객 PC 및 인터넷접속이 원할하지 않아서 설치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 자녀가 부모의 비밀번호를 알아서 프로그램을 삭제하여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으므로 비밀번호는 철저히 관리해 주세요.

6. 자녀가 유해동영상을 다운받아 파일명을 바꾸면 볼 수 있나요?
 파일명을 변경해도 차단이 됩니다. 파일명으로 유해동영상 여부를 확인하는 것은 아닙니다.

7. 자녀가 관리 비밀번호를 아는 것 같습니다. 비밀번호를 수정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관리 비밀번호는 그린아이플러스 관리창 환경설정 메뉴에서 직접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관리 비밀번호는 부모모드 전환 및 삭제 시 반드시 필요합니다.
 자녀에게 노출되거나 잊어버리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주세요.

8. 비밀번호가 틀리다고 나옵니다. 혹은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습니다.
 관리 비밀번호는 따로 저장되지 않으며 상담원도 알수가 없습니다.
 단, 부모님인지 확인되면 초기화를 해드릴 수는 있습니다. 초기화 후 부모님께서 직접 비밀번호를 번경해 주시고 자녀에게 노출되거나 잊어버리는 일이 없도록 신경을 써주시기 바랍니다.

9. PC를 사용하다가 부모모드로 두고 PC를 켜둔 채 외출한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자리비움 기능이 있기 때문에 자리비움 시간을 설정해 두시면 해당시간 동안 컴퓨터 사용이 없으면 이후에는 자동으로 자녀모드로 변경이 되며 유해사이트 및 유해동영상이 차단됩니다. 기본 설정된 시간은 15분이며 플러스 관리창의 환경설정에서 1분~60분 범위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10. 플러스 프로그램을 삭제하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부모모드]로 전환하신 후 화면 우측하단 플러스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하시면 [플러스 삭제하기]메뉴에서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관리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삭제가 가능합니다.


츨처: NIB 남인천방송  자주묻는 질문   https://www.nibtv.co.kr/new_2015/board/index.php?board_name=subboard_4&all=1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