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B 남인천방송-고객센터] E-mail 청구서를 신청했는데 오지를 않아요...

[NIB 남인천방송] E-mail 청구서를 신청했는데 오지를 않아요...
안녕하세요, 남인천방송입니다. E-mail 청구서는 기존의 지로로 발송되는 요금청구서 대신 고객님의 E-mail로 청구내역을 조회 / 확인 하실 수 있는 서비스로 청구서를 보다 빨리 분실의 염려없이 안전하게 받아보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E-mail청구서는 자동이체를 신청하신 고객님만 신청하실 수 있으며, 홈페이지나 고객지원실(875-0307)을 통하여 가입신청이 가능합니다.

매월 15일까지 신청이 된 접수건에 한하여 신청하신 당월부터 발송이 가능하며, 이후 접수건 부터는 익월 발송됩니다. E-mail청구서는 담당부서에서 청구서를 신청하신 고객님을 대상으로 매월 10일경 발송이 되는데, 간혹 신청하신 E-mail社에서 스팸메일로 구분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스팸메일함도 확인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한번더 말씀드리면,
1. E-mail청구서는 자동이체 / 신용카드 요금납부 고객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2. 홈페이지 회원가입 정보에 등록되어있는 E-mail 주소로 신청됩니다.
3. E-mail청구서는 매월 10일경 발송되며, 간혹 해당 mail社에서 스펨메일로 구분이 되는 경우가 있사오니,반드시 스펨메일함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NIB 남인천방송] 명의변경을 하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남인천방송입니다. 남인천방송에서 제공해드리는 방송 및 인터넷 서비스는 고객님의 명의로 가입이 되어 있는 부분으로, 명의 변경시 반드시 신원확인이 필요합니다. 이는 고객님께서 사용하시는 서비스, 자동이체 등의 중요한 정보가 맞물려 있는 부분으로 보다 정확한 확인을 거쳐 고객님들의 신원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명의변경을 희망하신다면 우선 고객님 신분증과 명의를 변경할 분의 신분증을 지참하시어 남인천방송 5층 고객지원실로 방문해주셔야 합니다. 방문하시어 관련서류를 작성하신뒤 신분증 사본을 저희쪽에 제출해 주시면 명의 변경 처리가 이루어지며, 만일 고객님 앞으로 되어있는 자동이체 정보까지 변경하기를 원하시면 변경하실 계좌번호를 메모하여 오시거나 변경할 자동이체 통장의 사본을 지참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명의변경 전 서비스 사용료가 미납된 부분이 있는지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남인천방송의 위치는 홈페이지 상위 메뉴 - 회사소개 - 찾아오시는 길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NIB 남인천방송] 인터넷 사용 시 에러 메시지가 나옵니다. 어떻게 하나요?
-403 Forbidden/Access Denied (403 금지/액세스 거부) :
이 웹 사이트는 password와 같은 특별한 액세스 승인을 필요로 하는 경우입니다.

-404 Not Found (404 찾을 수 없음) :
브라우저가 호스트 컴퓨터는 찾았으나 요청된 특정 도큐먼트를 찾지 못한 경우입니다.
정확한 주소를 입력했는지 확인해봅니다.
그 페이지는 해당 웹사이트에서 제거되었을 수도 있고 위치가 바뀌었을 수도 있습니다.
파일명을 떼어내고 주소를 다시 한 번 입력해봅니다. 즉, 한 단계 위의 웹사이트를 찾아봅니다.

-503 Service Unavailable (503 서비스 불가) :
해당 웹사이트의 서버에 과부하가 걸린 경우입니다. 몇 초 후에 다시 시도해봅니다.

-Bad file request (잘못된 파일 요청) :
온라인 폼 또는 HTML 코드가 잘못된 경우입니다.

-Connection refused by host (호스트의 접속 거부) :
위에 있는 '403 Forbidden/Access Denied' 에러와 유사한 상황입니다.

-Failed DNS lookup (DNS 찾기 실패) :
해당 웹사이트의 URL이 적절한 IP주소로 전환될 수 없는 경우입니다.
이런 에러는 상용 사이트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데 IP주소 전환을 담당하는 컴퓨터들이 과부하 상태에 놓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주소를 잘못 입력한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소를 다시 한 번 입력해 보거나, 접속 빈도가 낮은 시간에 다시 시도해 봅니다.

-Not found (찾을 수 없음) :
하이퍼링크가 가리키는 웹페이지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음을 나타냅니다.



[NIB 남인천방송] 자동이체 대상자인데, 왜 청구서가 안날라오는거여요?
안녕하세요. 한국케이블TV 남인천방송입니다.
남인천방송의 경우 사용량에 따라 요금에 변동이 생기는 것이 아닌, 월 정액제이기 때문에(가입/해지시 제외)
자동이체 대상자에 대해서는 별도의 요금내역서가 발송되지 않습니다.

요금내역서를 정기적으로 받아보길 원하시는 고객님께서는 별도의 의사표현을 해주셔야 합니다.

요금내역서는 우편으로도 수령이 가능하나, 청구서를 보다 빨리 받아보실 수 있으며 청구서의 도난, 분실,훼손, 고객정보 누출의 방지를 위해 e-mail요금내역서를 권장해 드립니다.

이메일 요금내역서 신청은 홈페이지 고객센터 요금관련란이나, 875-0307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NIB 남인천방송] 채널편성문의 - 남인천방송 편성표에 없는 채널을 보고싶은데...

채널편성과 관련해서는 우선 케이블 방송산업의 흐름에 대한 간략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케이블방송의 시스템은 다음 과 같습니다.
케이블 방송국은 PP(Program Provider)가 방송프로그램을 기획, 편성 또는 제작하여 송출하면 SO(System Operator)가 PP와 계약하여(통상 6개월, 12개월 단위) 가입한 시청자들에게 방송을 케이블선에 실어서 보내주는 것입니다.

현재 방송위원회에 등록이 되어있는 PP의 수는 대략 200여개 업체 정도가 되며, SO에서 송출가능한 채널대역은 컨버터에서 수신가능한 주파수 대역이 한정되어 있기때문에, 방송위원회에서 허가해준 2~78번까지의 77개 채널 입니다. 종합유선방송법에 의해 SO가 기본적으로 제공하도록 되어있는 의무형 채널은 PP 29개 채널을 비롯하여 SO당 1개씩의 지역채널, 동시 재전송 지상파 5개 채널-KBS1,2, MBC, SBS, EBS, KBS와 EBS의 위성방송 4개 채널 등 대략 30여개 채널이며, 큰 이변이 없는한 편성이 계속 이루어지게 됩니다. 나머지 40여개의 채널에 110여개의 PP채널들이 SO의 입장에 맞게 편성 될수있습니다.

남인천방송에서는 채널편성시 지역 특성에따른 고객선호도, PP사용료, 계약기간, 방송의 질, 송출가능한 채널의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년단위로 일부 조정 편성하고 있습니다. 이과정에서 SO의 여건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어지면, 편성제외및 계약연장을 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채널편성의 최종 결정은 SO에서 하지만, SO의 독자적인 생각만으로 결정하는것은 아니며, 다양한 고객 선호도등을 취합한후 심사숙고하여 공정하고 공평하게 결정하게 되는것입니다

채널편성은 '각 S0만의 절대적인 고유권한'이기 때문에 지역별로 PP의 채널 번호가 다를수도 있으며, 채널편성에 대해 정부가 강제할수도 없습니다.

단, 남인천방송에서는 정부와 방송위원회의 권고안을 일부 수용하고 있습니다.

※인천지역 각 SO의 채널편성을 첨부했습니다. 월 이용료와 대비하여 각 SO들의 채널편성을 비교해 보시기바랍니다. 각 SO에서는 SO의 입장에 맞게 경쟁력있는 채널편성을 하기위해 고심하고 있습니다.



[NIB 남인천방송] 일부 채널이 흔들려서 방송을 볼수가 없어요..

남인천 케이블TV 방송은 기본형-70채널, 경제형-54채널, 보급형-38개채널의 3가지의 상품이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가입하신 케이블TV 상품별로 볼수있는 채널과 볼수없는 채널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경제형 이상의 상품에 편성된 채널에는 스크램블을 걸어논 상태이기 때문에 화면이 심하게 흔들리거나 흑백화면으로 나오는등의 정상적인 방송이 나오지 않게됩니다.
일부채널이 안나올경우 케이블TV 상품및 요금안내를 참조하신후 A/S접수 바랍니다.



[NIB 남인천방송] 인터넷을 사용하는 중에 갑자기 끊어집니다.
깜박이지 않아야 하는 모뎀LED가 깜박이면서 접속이 끊어지는 경우에는 신호가 비정상적이거나 잡음이 원인이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고객센타에 A/S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그렇지 않고 컴퓨터 화면이 멈추고 키보드와 마우스가 동시에 멈춘 경우는 컴퓨터 자체가 다운된 것이므로 시스템을 종료하고 잠시 후 다시 재 부팅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화면이 멈추는 현상이 자주 발생된다면 운영체제를 다시 설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NIB 남인천방송] 특정사이트만 접속이 안됩니다.
일부 사이트만 접속이 안 되는 경우에 우선 점검할 부분은 DNS(Domain Name Server)입니다.
컴퓨터는 문자를 인식하는 것이 아니라 문자를 숫자로 변환하여 인식하게 되는데 주소란에 문자를 숫자로 변환하지 못하는 경우 특정 사이트에 접속하지 못하는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때는 주소란에 특정 사이트의 IP주소를 입력하고 실행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IP주소를 인식하면 DNS오류로 운영체제를 수정하거나 재설정하시면 됩니다.



[NIB 남인천방송] 시간대별로 속도가 차이가 나는데 왜 그런가요?
시간대별로 속도 차이가 나는 원인은 같은 시간대에 사용하시는 고객이 많아 접속 서버 및 백본 부하 영향으로 인하여 과중한 트래픽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저희 남인천방송 초고속인터넷은 속도 안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가입자 증가에 따른 속도 저하를 방지하고, 안정된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백본 및 각 구간별 추가 증설 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츨처: NIB 남인천방송  자주묻는 질문   https://www.nibtv.co.kr/new_2015/board/index.php?board_name=subboard_4&all=1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