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 station FAQ] [일반] 앱을 업그레이드하면 기존 등록정보는 다 지워지나요?

[pet station ] [일반] 앱을 업그레이드하면 기존 등록정보는 다 지워지나요?
아닙니다. 업그레이드하면 기존 정보는 지원지지 않고 유지됩니다. 펫스테이션 등록 정보는 물론 예약급식 등의 설정 정보도 지워지지 않고 그대로 유지됩니다.




[pet station ] [일반] 앱을 지우고 다시 깔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주인의 자격을 가진 스마트폰 앱을 지우고 다시 설치하셨다면 펫스테이션을 공장초기화한 후 처음부터 다시 등록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만일 가족의 자격을 가진 스마트폰 앱을 지우고 다시 깔았다면, 주인이 이를 다시 펫스테이션에 등록만 시켜주시면 됩니다.


[pet station ] [영상통화] 여러 명이 동시에 영상을 볼 수 있나요?
아니오. 한번에 한명 만 영상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 주인이 통화 중에는 다른 가족이 영상을 걸어도 통화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가족이 통화 중에 주인이 영상통화를 걸면 가족의 통화는 끊기고 주인에게로 전환됩니다. 항상 주인이 우선입니다.



[pet station ] [급식] 사료 잔량 표시 기능은 어떻게 사용하는 건가요?
펫스테이션에는 사료의 잔량을 스마트폰 앱에서 알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원리와 사용법을 잘 알고 사용하시면 매우 유용하나, 그렇지 않으면 오류가 있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그 원리를 설명드리면, 사료탱크에 항상 일정한 양의 사료를 채운다고 가정하면 모터가 한번 회전할때 나오는 양이 일정하니 전체 사료가 다 나오는데 걸리는 모터 회전수가 일정할 것입니다. 이를 사전에 알아내어 설정해 두면 사료를 채운 후부터 모터가 회전한 회전수를 누적해서 세고 있으면 남은 잔량을 유추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를 잘 사용하시려면 다음과 같은 절차대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우선, 사료를 항상 비슷한 양을 채우셔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사료탱크 안쪽에 테이프나 유성펜으로 표시를 해 주면 좋을 것입니다. 그렇게 채워진 사료가 몇 번의 모터 회전에 해당하는지 세어 보아야 하는데, 가장 위쪽의 수동급식 버튼을 눌러 사료를 빼면서 회수를 센 다음 [설정>일반설정>전체 사료 양]에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그 위쪽의 [사료잔량 표시 기능 사용]은 ON으로 바꾸셔야 겠지요. 그 다음부터는 영상통화 화면에 사료 잔량이 표시되는데, 이때 주의하셔야 할 것은 사료를 새로 채울 때에는 항상 뚜껑을 5초 이상 열고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뚜껑이 5초 이상 열린채로 있으면 펫스테이션은 사료탱크에 사료가 새로 채워진 것으로 간주하고 누적해서 세고 있던 것을 리셋시킵니다. 이는 반대로 사료를 채우지도 않으면서 뚜껑이 5초 이상 열고 있으면 안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료 잔량 표시 기능이 오류를 일으키는 가장 흔한 경우가 될 것입니다. 이를 줄이기 위해 뚜껑을 열면 5초를 세는 톤 소리가 들릴 것입니다. 5초가 넘으면 리셋되는 것도 톤으로 확인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et station ] [일반] 우리아이가 너무 뻘리 먹고 식사조절을 못하는데, 펫스테이션이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예,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펫스테이션에는 하루에 20번 까지 급식 예약이 가능한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펫스테이션은 최소 5g(한숫가락 정도) 단위의 소량 급식이 가능합니다. 이를 이용하면, 한끼를 시간을 두고 여러 번에 나누어 줄 수 있습니다. 즉 20g(4회)을 한번에 주는 것이 아니라 1분 단위로 5g씩 4번 예약급식을 설정하시면 1분 단위로 천천히 나오므로 급히 먹는 습관을 고칠 수 있습니다. 이를 매번 주인이 옆에서 지도하기는 어려운 일입니다. 이는 세계 어느 자동급식기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펫스테이션 만의 독특한 기능입니다.



[pet station ] [급식] 예약급식은 하루에 몇 번까지 예약할 수 있나요?
20번 까지 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번 급식 때마다 5~100g 사이에서 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예약급식 가능 횟수를 이렇게 많이 만든 이유는 적은 양을 자주 나누어 주어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식탐이 많아서 너무 빨리 먹는 아이들의 경우 1분 단위로 천천히 적당항 양으로 나누어 주면 그 버릇을 고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여러 마리를 키우시는 경우 한꺼번에 나오면 대장이 다 먹어 치우지만, 시간을 두고 천천히 나누어 주면 서열이 낮은 놈에게도 돌아가기 때문에 싸움이 없을 것입니다.


[pet station ] [급식] 한번에 급여할 수 있는 최대 사료 급여량이 얼마인가요?
펫스이션의 먹이탱크 용량은 700g 정도입니다.(70~80% 정도채웠을때)

또한 먹이트레이(접시)의 크기는 가득 채웠을 때 약 100g 정도 담기는 크기입니다. 그래서 한끼에 최대 100g 정도까지 설정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즉 1회에 5g씩 20회까지 나오도록 예약급식 설정이 가능합니다. 적은 양을 자주 주도록 설정한다면 하루에 급여하는 양을 더 많도록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루에 예약급식을 20회까지 설정할 수 있도록 한 것도 적은 양을 자주 주는 경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출처: pet station   많이찾는 질문   http://www.petstation.co.kr/xe/board_xefe933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