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 station ] [스마트콜] 스마트콜이 오지 않을 때가 있어요.
스마트콜 기능은 일종의 보조 기능으로 100% 수신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즉, 휴대폰이 인터넷을 통해 당사 서버에 연결되어 스마트콜 메시지를 수신이 가능한 상태일 때에만 스마트콜이 수신되고, 수신 가능하지 않을 때에는 사라집니다. 휴대폰의 문자메시지나 카톡 같은 경우에는 휴대폰이 수신 가능한 상태가 아닐 때에는 이를 서버에 저장하였다가 휴대폰이 수신 가능상태일 때 재 전송해주는 기능이 있어서 거의 100% 수신을 보장해줍니다. 그러나 펫스테이션의 스마트콜 기능은 100% 전달해주어야 하는 메시지의 성격이 아니라 실시간성이 우선인 메시지이고, 나중에 전달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고 생각되어 사건 발생 당시에 전달이 실패되면 그냥 사라집니다. 이는 구현의 용이성이나 시스템의 안정성 등 여러가지 이유로 그렇게 하였는데, 고객님들의 다른 요구사항이 있으면 거기에 맞추어 차츰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pet station ] [영상통화] 카메라가 나오다 안 나오다 해요.
영상이 끊기거나 늦게 나오는 것은 인터넷 데이터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생기는 문제입니다. 스마트폰의 인터넷 속도에 문제가 없다면 펫스테이션과 무선공유기 간의 데이터 속도를 점검해보셔야 합니다. 펫스테이션과 공유기 간의 거리가 멀다면 좀 더 가까이 이동시켜 보시고, 그래도 해결이 안되면 공유기의 RF 채널 번호를 바꾸어 보시기 바랍니다. 공유기의 채널번호를 바꾸는 방법은 공유기마다 다르므로 공유기 설명서나 인터넷 검색을 통해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업체에서 설치해 준 공유기라면 업체에 문의하시거나 설치기사를 불러 바꾸어 달라고 요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pet station ] [기기등록] 가족등록을 할 때 같은 Wi-Fi 공유기에서 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가족 등록할 때 등록하려는 가족이 꼭 같은 Wi-Fi 공유기 내에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니고,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기만 하면 됩니다. 즉 Wi-Fi이던 3G나 LTE이던 인터넷에 연결만 되어 있으면 가족등록이 가능한데, 등록하려는 순간 인터넷이 끊겨 있거나 메시지 전달에 실패하면 등록이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에는 등록에 성공할 때까지 몇 번이고 시도하시면 됩니다. 즉 주인의 “등록된 사용자”에는 등록이 되었는데, 가족의 앱에는 추가가 되지 않았다면 주인의 앱에서 등록된 사용자를 삭제하고 가족의 앱에 추가될 때까지 계속 등록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pet station ] [기기등록] 가족등록이 안 되요.
가족등록을 하는 순간 가족의 스마트폰이 인터넷 연결이 끊겨 있었거나 메시지 전달에 실패하면 가족등록이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이 때에는 등록에 성공할 때까지 몇 번이고 시도하시면 됩니다. 즉 주인의 “등록된 사용자”에는 등록이 되었는데, 가족의 앱에는 추가가 되지 않았다면 주인의 앱에서 등록된 사용자를 삭제하고 가족의 앱에 추가될 때까지 계속 등록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pet station ] [영상통화] 영상을 보려고 해도 자꾸 까만색 화면만 보여요.
검은색 화면은 인터넷 데이터 속도가 느려서 화면이 완성되지 못할 때 일시적으로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검은색 화면이 너무 오래 지속된다면 아래의 순서대로 조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유기와 펫스테이션 간의 거리가 멀다면 가까이 이동시켜 본다
공유기의 전원을 껐다가 켠 후 해 본다.
공유기의 RF 채널번호를 바꾸어 본다.(공유기 설명서나 인터넷 검색을 참조하세요. 인터넷 업체에서 설치해 준 공유기일 경우 인터넷 설치기사를 불러 요청해 보세요)
[pet station ] [기기관련] 가운데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음악소리가 어느 순간 나오지 않는데, 이를 다시 나오게 할 수 있나요?
가운데 버튼은 음성을 녹음하거나 재생하는 버튼입니다. 원격급식 시에 주인의 음성이 자동으로 재생되는데, 이때 재생될 음성을 이 버튼을 이용하여 녹음하고 재생합니다. 길게 누르면 녹음이 시작되고 녹음 중 짧게 누르면 녹음이 끝납니다. 다시 짧게 누르면 녹음된 음성이 재생됩니다.
처음 구입 시(공장초기화 상태)에는 여기에 음악이 녹음되어 있습니다. 한번이라도 녹음을 하셨다면 이 음악은 지워지고 새로 녹음된 음악으로 덮어 씌여집니다. 만일 원래의 음악으로 돌리고 싶으시다면 기기를 공장초기화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그러나 공장초기화하면 기존의 연결 정보는 물론 설정데이터가 모두 지워지므로 Wi-Fi 연결부터 시작하여 예약급식 등의 설정을 다시 하셔야 합니다.
[pet station ] [구형 펫스테이션] 기존의 펫스테이션 사용자인데, 최신 버전의 앱을 사용할 수 있나요?
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초기 설정(연결) 시 우측 상단의 '+' 버튼은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이 '+' 버튼은 새로운 펫스테이션-org 에서만 사용되는 기능이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펫스테이션은 원래대로 WPS 버튼을 이용하거나 PC와 연결하여 설정하시면 됩니다. 사용법을 잃어버리셨다면 자료실의 1번에 사용설명를 올려 놓았으니 다운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pet station 많이찾는 질문 http://www.petstation.co.kr/xe/board_xefe933
스마트콜 기능은 일종의 보조 기능으로 100% 수신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즉, 휴대폰이 인터넷을 통해 당사 서버에 연결되어 스마트콜 메시지를 수신이 가능한 상태일 때에만 스마트콜이 수신되고, 수신 가능하지 않을 때에는 사라집니다. 휴대폰의 문자메시지나 카톡 같은 경우에는 휴대폰이 수신 가능한 상태가 아닐 때에는 이를 서버에 저장하였다가 휴대폰이 수신 가능상태일 때 재 전송해주는 기능이 있어서 거의 100% 수신을 보장해줍니다. 그러나 펫스테이션의 스마트콜 기능은 100% 전달해주어야 하는 메시지의 성격이 아니라 실시간성이 우선인 메시지이고, 나중에 전달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고 생각되어 사건 발생 당시에 전달이 실패되면 그냥 사라집니다. 이는 구현의 용이성이나 시스템의 안정성 등 여러가지 이유로 그렇게 하였는데, 고객님들의 다른 요구사항이 있으면 거기에 맞추어 차츰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pet station ] [영상통화] 카메라가 나오다 안 나오다 해요.
영상이 끊기거나 늦게 나오는 것은 인터넷 데이터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생기는 문제입니다. 스마트폰의 인터넷 속도에 문제가 없다면 펫스테이션과 무선공유기 간의 데이터 속도를 점검해보셔야 합니다. 펫스테이션과 공유기 간의 거리가 멀다면 좀 더 가까이 이동시켜 보시고, 그래도 해결이 안되면 공유기의 RF 채널 번호를 바꾸어 보시기 바랍니다. 공유기의 채널번호를 바꾸는 방법은 공유기마다 다르므로 공유기 설명서나 인터넷 검색을 통해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업체에서 설치해 준 공유기라면 업체에 문의하시거나 설치기사를 불러 바꾸어 달라고 요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pet station ] [기기등록] 가족등록을 할 때 같은 Wi-Fi 공유기에서 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가족 등록할 때 등록하려는 가족이 꼭 같은 Wi-Fi 공유기 내에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니고,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기만 하면 됩니다. 즉 Wi-Fi이던 3G나 LTE이던 인터넷에 연결만 되어 있으면 가족등록이 가능한데, 등록하려는 순간 인터넷이 끊겨 있거나 메시지 전달에 실패하면 등록이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에는 등록에 성공할 때까지 몇 번이고 시도하시면 됩니다. 즉 주인의 “등록된 사용자”에는 등록이 되었는데, 가족의 앱에는 추가가 되지 않았다면 주인의 앱에서 등록된 사용자를 삭제하고 가족의 앱에 추가될 때까지 계속 등록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pet station ] [기기등록] 가족등록이 안 되요.
가족등록을 하는 순간 가족의 스마트폰이 인터넷 연결이 끊겨 있었거나 메시지 전달에 실패하면 가족등록이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이 때에는 등록에 성공할 때까지 몇 번이고 시도하시면 됩니다. 즉 주인의 “등록된 사용자”에는 등록이 되었는데, 가족의 앱에는 추가가 되지 않았다면 주인의 앱에서 등록된 사용자를 삭제하고 가족의 앱에 추가될 때까지 계속 등록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pet station ] [영상통화] 영상을 보려고 해도 자꾸 까만색 화면만 보여요.
검은색 화면은 인터넷 데이터 속도가 느려서 화면이 완성되지 못할 때 일시적으로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검은색 화면이 너무 오래 지속된다면 아래의 순서대로 조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유기와 펫스테이션 간의 거리가 멀다면 가까이 이동시켜 본다
공유기의 전원을 껐다가 켠 후 해 본다.
공유기의 RF 채널번호를 바꾸어 본다.(공유기 설명서나 인터넷 검색을 참조하세요. 인터넷 업체에서 설치해 준 공유기일 경우 인터넷 설치기사를 불러 요청해 보세요)
[pet station ] [기기관련] 가운데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음악소리가 어느 순간 나오지 않는데, 이를 다시 나오게 할 수 있나요?
가운데 버튼은 음성을 녹음하거나 재생하는 버튼입니다. 원격급식 시에 주인의 음성이 자동으로 재생되는데, 이때 재생될 음성을 이 버튼을 이용하여 녹음하고 재생합니다. 길게 누르면 녹음이 시작되고 녹음 중 짧게 누르면 녹음이 끝납니다. 다시 짧게 누르면 녹음된 음성이 재생됩니다.
처음 구입 시(공장초기화 상태)에는 여기에 음악이 녹음되어 있습니다. 한번이라도 녹음을 하셨다면 이 음악은 지워지고 새로 녹음된 음악으로 덮어 씌여집니다. 만일 원래의 음악으로 돌리고 싶으시다면 기기를 공장초기화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그러나 공장초기화하면 기존의 연결 정보는 물론 설정데이터가 모두 지워지므로 Wi-Fi 연결부터 시작하여 예약급식 등의 설정을 다시 하셔야 합니다.
[pet station ] [구형 펫스테이션] 기존의 펫스테이션 사용자인데, 최신 버전의 앱을 사용할 수 있나요?
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초기 설정(연결) 시 우측 상단의 '+' 버튼은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이 '+' 버튼은 새로운 펫스테이션-org 에서만 사용되는 기능이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펫스테이션은 원래대로 WPS 버튼을 이용하거나 PC와 연결하여 설정하시면 됩니다. 사용법을 잃어버리셨다면 자료실의 1번에 사용설명를 올려 놓았으니 다운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pet station 많이찾는 질문 http://www.petstation.co.kr/xe/board_xefe9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