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 모바일 [알뜰폰] 알뜰폰이 무엇인가요?

[EG mobile] 알뜰폰이 무엇인가요?
알뜰폰(MVNO)은 기존의 이동통신사(LG U+,SKT,KT)의 통신망을 빌려 서비스하는 사업입니다.
알뜰폰 사업자들은 네트워크 투자 및 운영 비용이 없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이동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코드모바일은 불필요한 운영 비용을 줄여서, 고객님께 합리적인 요금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KT의 통화품질은 그대로, 통신 요금 부담은 줄여드립니다.



[EG mobile] 미성년자 사용량 초과시 법정대리인에게 통보되나요?
법정대리인 연락처가 정상적으로 등록되어 있는경우 법정대리인에게 발송됩니다.


[EG mobile] 안심차단 요금제가 무엇인가요?

기본 제공 데이터 소진 시 추가요금이 발생되지 않도록 차단되는 요금제입니다.



[EG mobile] 캐치콜과 통화중대기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통화중대기] / 무료
통화 중일 때 전화가 걸려 오면 먼저 통화하던 가입자의 전화를 끊지 않고 뒤에 걸려 온 전화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캐치콜] / 월 550원
통화중이거나 통화 불가능할때 상대방이 전화오면 문자로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EG mobile] 유료 부가서비스의 경우 당일 가입 후 당일 해지 시 과금되나요?
월정액형 서비스(요금제 포함)는 전일기준으로 일할계산하므로 발생되지 않습니다.


[EG mobile] 이전 통신사 요금(번호이동 관련요금)이 무엇인가요?
이전 통신사의 청구요금으로 기본료, 추가 사용료, 위약금 등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번호이동 전 통신사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EG mobile] 영상통화를 사용한 적이 없는데 초과되었다고 문자가 왔습니다.
현재 발송되고 있는 초과 사용량 문자의 경우 음성 또는 영상통화료로 발송 되고 있습니다.
영상 통화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음성 통화로 인한 초과요금이 발생하지 않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EG mobile] 개통한 적이 없는 새 단말기에 유심 장착하여 이용이 가능한가요?

개통이력이 없을 경우 출시한 통신사에서 개통이력 생성 후 이용 가능합니다.
단말기 모델명, IMEI 확인 후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EG mobile] 개통은 되었는데 사용이 안됩니다.

KT향 단말기가 아닌 경우 인식 안되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KT단말기에 장착하여 번호등록 후 인식 확인되면 사용하시려는 단말기에 유심 장착하여 사용 부탁드립니다.



[EG mobile] 페이지 내에서 6개월 이내의 청구요금 및 납부내역만 확인 가능한데 왜 그런가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장시간 보관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매달 발송되는 청구서 또는 고객센터 통해 이전 청구요금 확인 가능합니다.


[EG mobile] 3G 또는 LTE요금제로 5G단말기 사용 가능한가요?
3G 요금제로는 5G단말기 이용이 불가하며,
LTE요금제로는 5G단말기 사용 가능합니다. (LTE속도로 가능)



[EG mobile]  5G 이용은 불가한가요?

안타깝게도 현재 당사에서는 5G 이용이 불가합니다.



[EG mobile] 번호변경했습니다. 홈페이지에는 기존번호로 확인되는데 별도로 변경해야하나요?
별도로 변경 해주셔야합니다.
My페이지 > 회원정보수정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EG mobile] 휴면계정 해제는 어떻게 하나요?
가입할 당시에 등록한 정보 그대로 입력하셔야 해제 가능합니다.
해제 완료시에는 로그아웃 후 재로그인 해주셔야 합니다.



[EG mobile]  홈페이지 내에서 통화내역조회는 불가한가요?

네, 홈페이지에서는 통화내역조회 불가합니다.
통화내역열람을 원하시는 경우 아래와 같이 서류를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구비서류 : 통화내역열람신청서 + 명의자 신분증
※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로 대체
■ 신청서 출력방법 : 홈페이지→고객센터→각종신청서 다운로드

FAX : 02-6455-6110
E-mail : egm@egmobile.co.kr



[EG mobile] 일시정지는 어디서 하나요?
일시정지는 연 2회, 최대180일, 월3850원 정지비용이 발생됩니다.

■ 신청방법

1) 일시정지신청서+신분증 접수
FAX : 02-6455-6110
E-mail : egm@egmobile.co.kr

2) 고객센터 통해 정지요청
- 코드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1588-6220(유료)
- 이용 시간 : 평일 오전9시~오후6시



[EG mobile] 유심 신청 시, 유심종류 선택이 별도로 없습니다. 어떤 유심이 발송되나요?

유심종류는 크게 세가지(나노유심/마이크로유심/일반유심)로 구분됩니다.
각각의 유심은 크기가 다르며 나노유심이 가장 작으며 일반유심이 가장 큰 사이즈입니다.
당사에서 발송되는 유심은 나노유심으로, 트레이가 같이 발송되어 마이크로, 일반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EG mobile] 재난문자가 오지 않습니다
재난문자의 경우 통신사가 아닌 행정안전부에서 발송되는 부분이며,설정에서 수신동의가 되어있음에도 수신되지 않는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을 이용 부탁드립니다.

1) 설치방법 : PLAY스토어(안드로이드폰)에서‘안전디딤돌’검색 후 설치
2) 환경설정
-‘안전디딤돌’실행 후 우측하단의‘환경설정’버튼 클릭
- 재난문자 수신알림 설정‘ON’수신 기지국 위치로 설정‘ON’
- 수신지역 설정 : 원하는 지역으로 설정‘ON’
※‘지역추가’버튼을 눌러서 수신하고자 하는 지역을 추가 선택

안전디딤돌 앱은 재난문자를 수신할 수 없는 3G폰 사용자를 위해 행정안전부에서 개발하여 서비스 하고 있으며, 민원인과 같이 4G폰을 사용중임에도 불구하고 재난문자를 미수신 하는 경우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재난문자 수신, 재난유형 별 행동요령 및 대피소 안내 등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EG mobile] 코드모바일은 선택약정할인 및 복지할인이 없나요?
네, 안타깝게도 코드모바일은 할인적용이 불가합니다. 죄송합니다.


[EG mobile] 코드모바일에서 가장 저렴한 요금제가 무엇인가요?
현재 당사에서 가장 저렴한 요금제는 제로55 요금제로, 월 5,500원 (음성 50분/ 문자 50건/ 데이터차단) 입니다.


[EG mobile] 데이터 사용이 안되게끔 차단할 수 있나요?

무선데이터차단서비스 를 등록하는 경우 핸드폰에서 데이터를 활성화 하여도 이용이 불가합니다.
※제공된 제공량도 사용불가합니다. (제공량 소진 후 차단되는 서비스 아님)

[등록방법]
■ 앱(App) : 이지모바일 고객센터 로그인 > 부가서비스 신청
■ 고객센터 : 코드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1588-6220(유료)

※ 해제는 고객센터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EG mobile] 단말기 IMEI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방법 1) 다이얼 버튼에서 *#06# 누르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방법 2) 설정 > 정보 > 단말정보 > IMEI 확인 가능합니다.



[EG mobile] PUK번호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명의자 신분증 접수 후 당사 고객센터로 연락 바랍니다.

■ 구비서류 : 명의자 신분증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

FAX : 02-6455-6110
E-mail : egm@egmobile.co.kr

■ 코드모바일 고객센터 이용안내
- 코드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1588-6220(유료)
- 이용 시간 : 평일 오전9시~오후6시


출처: 이지모바일   자주묻는 질문  http://www.egmobile.co.kr/customer_center/faq.ph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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