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nnai 가스렌지 [2버너1그릴] 장마철 또는 비가 많이 오는 날 점화가 안돼요
비가 많이 오는 날 점화가 안되나요?
· 가스레인지 주변 습도가 높다면 불꽃 색이 붉게 나오거나 일시적으로 점화가 안되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아래 영상을 참고하여 습기제거 후 사용해주세요.
· 장마철 점화불량 조치방법 : https://www.youtube.com/watch?v=isGbLDcRabs
※ 습기 제거 후에도 증상이 동일하다면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해당 원인에 맞는 내용을 질문 목록에서 확인해주세요.
관련증상 게시글 링크
[가스레인지]점화가 한번에 되지 않고 여러 번 시도해야 돼요
https://www.rinnai.co.kr/service/faq_detail.asp?boardtype=D01&boardnum=104
[가스레인지]전체 화구에서 점화가 안돼요.
https://www.rinnai.co.kr/service/faq_detail.asp?boardtype=D01&boardnum=101
[가스레인지]점화 후 손잡이를 놓으면 불이 꺼져요
https://www.rinnai.co.kr/service/faq_detail.asp?boardtype=D01&boardnum=94
[가스레인지]일부 화구에서 점화가 안돼요.
https://www.rinnai.co.kr/service/faq_detail.asp?boardtype=D01&boardnum=93
[가스레인지]점화 시 불꽃 색이 붉게 또는 노랗게 나와요
https://www.rinnai.co.kr/service/faq_detail.asp?boardtype=D01&boardnum=4
Rinnai 가스렌지 [2버너1그릴] 사용설명서가 필요해요
사용설명서가 필요하신가요?
·사용설명서는 린나이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실물 사용설명서가 필요하시거나 E-Mail로 받아보고 싶은 경우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1. (온라인)린나이 홈페이지에서 모델에 따른 사용설명서 확인하기
·아래 링크 검색창에 사용중인 제품의 모델명을 검색하여 사용설명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린나이 홈페이지 사용설명서 검색 : https://www.rinnai.co.kr/service/manual.asp
2. (온라인)E-Mail로 모델에 따른 사용설명서 확인하기
·제품의 모델명을 알고 계시다면 고객센터 대표번호(☎1544-3651)를 통해 사용설명서 파일을 E-Mail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Rinnai 가스렌지 [2버너1그릴] 점화 시 불꽃 색이 붉게 또는 노랗게 나와요
점화 시 불꽃 색이 이상한가요?
· 해당 증상은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1. 사용하는 가스 종류 확인하기
· 이사, 도시가스공급 등 이유로 가스 종류가 변경 되었다면 그에 따른 제품 노즐교체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액화석유가스(LPG)에서 도시가스(LNG)로 변경한 경우 또는 도시가스(LNG)에서 액화석유가스(LPG)로 변경한 경우)
2. 가스레인지 주변 습도 확인하기
· 장마철 또는 가스레인지 근처 가습기를 사용 할 경우 습도가 높아 불꽃이 붉게 보일 수 있으니 환기 후 사용해 주세요.
3. 부속품(버너헤드, 삼발이 등) 오염상태 확인하기
· 부속품에 이물질이 묻어있는 경우 이물질이 불꽃에 직접 닿으면서 붉게 보일 수 있습니다.
충분히 식은 후 이물질을 제거한 다음 사용해주세요.
출처: Rinnai
자주찾는 질문: https://www.rinnai.co.kr/service/faq_list.a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