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 가스렌지 [3버너] 과열방지센서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Rinnai 가스렌지 [3버너] 과열방지센서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화구 중앙에 볼록 올라온 과열방지센서는 조리용기 바닥면의 온도를 검지하여 일정 온도 이상 올라갈 경우 가스공급을 차단시켜 자동 소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바닥이 둥근 중화냄비, 직화냄비, 바닥이 오목한 뚝배기 등 과열방지센서 면과 조리용기 바닥이 정확히 닿아있지 않은 조리용기의 경우 센서 오작동으로 인해 조리도중 자동으로 소화되니 올바른 조리용기를 사용해 주세요.

 

·과한 볶음요리 또는 장시간 조리하는 경우에도 조리용기 바닥면의 열이 일정온도 이상 상승하면 자동으로 소화됩니다.

 

 

 

Rinnai 가스렌지 [3버너] 소모품 및 부품은 어떻게 구매하나요?

부품이 필요하신가요?

·부품은 온라인 부품몰 또는 가까운 지역 서비스센터를 통해 구매 가능합니다.

 

1. 온라인 부품몰 이용하기

·부품몰에서 사용하시는 제품의 모델명 검색 후 필요한 부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부품몰 : https://www.myrinnai.co.kr/index.asp

부품몰 고객센터 대표번호는 ☎032-570-2299 입니다.

 

2. 지역 서비스센터 이용하기

·사용하시는 제품의 모델명 확인 후 린나이코리아 대표번호 ☎1544-3651로 문의해주세요.

상담사가 가까운 지역 서비스센터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소모품이 아닌 수리용 부품의 경우 판매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Rinnai 가스렌지 [3버너] 장마철 또는 비가 많이 오는 날 점화가 안돼요.

비가 많이 오는 날 점화가 안되나요?

· 가스레인지 주변 습도가 높다면 불꽃 색이 붉게 나오거나 일시적으로 점화가 안되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아래 영상을 참고하여 습기제거 후 사용해주세요.

· 장마철 점화불량 조치방법 : https://www.youtube.com/watch?v=isGbLDcRabs

 

 ※ 습기 제거 후에도 증상이 동일하다면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해당 원인에 맞는 내용을 질문 목록에서 확인해주세요.

 

 

관련증상 게시글 링크

[가스레인지]점화가 한번에 되지 않고 여러 번 시도해야 돼요

https://www.rinnai.co.kr/service/faq_detail.asp?boardtype=D01&boardnum=104

 

[가스레인지]전체 화구에서 점화가 안돼요.

https://www.rinnai.co.kr/service/faq_detail.asp?boardtype=D01&boardnum=101

 

[가스레인지]점화 후 손잡이를 놓으면 불이 꺼져요

https://www.rinnai.co.kr/service/faq_detail.asp?boardtype=D01&boardnum=94

 

[가스레인지]일부 화구에서 점화가 안돼요.

https://www.rinnai.co.kr/service/faq_detail.asp?boardtype=D01&boardnum=93

 

[가스레인지]점화 시 불꽃 색이 붉게 또는 노랗게 나와요

https://www.rinnai.co.kr/service/faq_detail.asp?boardtype=D01&boardnum=4

 

 

 

 

Rinnai 가스렌지 [3버너] 점화가 한번에 되지 않고 여러 번 시도해야 돼요

건전지는 교체해 보셨나요?

· 건전지의 잔량이 부족한 경우 점화가 한 번에 안되는 증상이 나타나요.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1. 버너헤드 등 부품 조립상태 및 청소상태 확인하기

· 가스레인지 청소 후 버너헤드 등 부품의 조립이 잘못 되어 있거나, 점화플러그 부분에 습기가 남아있는 경우 해당 화구에 점화가 안될 수 있어요.

 

2. 건전지 교체하기

※ 220V 전원 타입 또는 압전점화방식 가스레인지는 해당되지 않는 내용입니다.

 

 ㉮ 건전지 구입 전, 종류를 확인해 주세요.

   · 건전지는 알카라인건전지, 망간건전지 두 종류가 있는데 가스레인지에는 알카라인 건전지가 더 적합합니다.

 

㉯ 건전지를 사이즈와 개수에 맞게 새 건전지로 교체해주세요. 건전지의 위치와 크기는 모델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 확인 후에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엔지니어 출장 점검이 필요해요.

링크를 통해 출장 서비스 예약 해주시면 엔지니어가 빠르게 방문 드릴게요.

출장 서비스 예약 : https://www.rinnai.co.kr/service/as_accept.asp

 

 

출처:  Rinnai

자주찾는 질문: https://www.rinnai.co.kr/service/faq_list.a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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