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설치 환경] Windows N 또는 KN 에디션 에서도 재생이 가능한가요?

[Hansol Academy] [설치 환경] Windows N 또는 KN 에디션 에서도 재생이 가능한가요?
Windows N 또는 KN 에디션에서는 CD, DVD 및 기타 디지털 미디어 파일을 관리하고 재생하는 데 필요한 고유한 미디어 플레이어와 소프트웨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Windows N 또는 KN 에디션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께서는 미디어 기능 팩이 먼저 설치된 상태에서만 Kollus Player를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현재 사용 중인 Windows에 맞는 버전을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Windows 7 N (또는 KN) 서비스 팩 1 사용자: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16546

Windows 8 N (또는 KN) 사용자: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0685

Windows 8.1 N (또는 KN) 사용자: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2503

Windows 10 N (또는 KN) 사용자: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8231



[Hansol Academy] [설치 환경] Mac OS X 에서도 재생이 가능한가요?

Mac OS X 환경에서 컨텐츠를 재생하실 경우 맥 전용 Kollus Player를 설치하신 후 재생이 가능합니다.
맥 전용 Kollus Player는 아래의 환경에서만 설치 및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Mac OS X 10.9 (매버릭스; Mavericks)
- Mac OS X 10.10 (요세미티; Yosemite)
- Mac OS X 10.11 (엘 카피탠; El Capitan)

맥 전용 Kollus Player의 보다 자세한 설치 안내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info.kollus.com/mac

단, Paralles(패러럴스), VMWare(브이엠웨어) 등 가상 머신을 통하여 Windows 운영체제에서 Kollus Player를 구동하실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플레이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만약 Mac OS 단말기에서 Windows 운영체제로 Kollus Player를 사용할 경우 가상 머신이 아닌 Bootcamp(부트캠프)를 통하여 Windows로 멀티 부팅하여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Hansol Academy] [설치 환경]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려는데 안전하지 않은 파일이라는 메세지가 보여요

일반적으로 바이러스 또는 악성 프로그램을 치료하는 백신 프로그램들은 "감시 모드", "사용자 평판" 등의 명칭으로 실시간 PC 점검 및 감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새롭게 제작된 프로그램이나 제한적으로 사용되는 프로그램의 경우 백신 제작 업체에서 해당 프로그램의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거나 수집이 불가할 수 있으므로 일부 백신에서 아래와 같이 위협 요소로 잘못 분류하는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Kollus Player의 경우 바이러스가 아닌 정상 프로그램이므로 위와 같은 메세지가 보일 경우 사용 중인 해당 백신을 일시 중지 또는 종료한 상태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를 재시도 해주시기 바랍니다.



[Hansol Academy]  [설치 환경] '파일 엑세스 거부됨' 또는 '게시자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보여요.

Kollus Player 설치 시도 시 "파일 엑세스가 거부됨" 또는 "게시자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보일 경우 Windows [시작] 버튼과 [실행] 버튼을 클릭하신 후 useraccountcontrolsettings를 입력하시고 결과 화면에 보이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주시면
아래와 같은 설정 화면이 보입니다.
(Windows 10의 경우 [실행] 버튼이 없으므로 화면 좌측 하단의 윈도 아이콘을 클릭하신 상태에서 곧바로 타이핑하시면 됩니다.)



[Hansol Academy] [설치 환경] Windows 10 Edge(엣지) 브라우저에서 Kollus 설치 에러 메시지가 나와요.   
Windows 10 Edge (엣지) 브라우저에서 Kollus 플레이어 설치 시 위의 화면처럼 보일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Edge 브라우저가 아닌 Internet Explorer (인터넷 익스플로러) 또는 Chrome (크롬) 을 구동하신 후에  Kollus 플레이어를 다운 받아 다시 설치를 진행합니다.

2) 또는 Edge 브라우저의 캐시를 삭제한 후 다시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3) 위와 같이 진행하였음에도 동일 현상 발생 시 [무시(I)] 버튼을 클릭한 후 플레이어 설치를 진행합니다.


출처:  한솔 아카데미  많이묻는 질문  https://www.inup.co.kr/center/board/index.jsp?code=faq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