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P FAQ] [모바일팝] 환불 및 카드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모바일팝의환불은 잔액이2만원 이하일 때만 가능합니다.
(GS25, GS수퍼마켓에서환불수수료500원 차감 후 잔액 환불 가능)
모바일팝은홈페이지 가입 고객에 한해GS&POINT 및 충전/결제 기능 사용정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마이페이지-카드내역/관리-멤버십팝/모바일팝-카드번호선택-등록관리 및 카드정지)
잔액 환불 관련해서는 한국선불카드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1899-3206)
[POP FAQ] [모바일팝] 소득공제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GS25, GS수퍼마켓 공통] GS25, GS수퍼마켓에서 멤버십팝(모바일팝)카드번호로 현금영수증 발행받기 위해서는 국세청 현금영수증 사이트에 멤버십팝(모바일팝)카드번호 16자리를 등록하시면 현금영수증카드로 사용가능합니다.
- [GS25] 멤버십팝(모바일팝)결제시 팝카드번호로 현금영수증 자동발급되지않아 결제시점에 팝카드번호로 현금영수증 발급요청을 하셔야 합니다(자동발급되지않습니다)
- [GS수퍼마켓] 휴대폰번호, 사업자번호, 팝카드번호를 현금영수증발급번호로 등록가능하며 번호변경시 반드시 안내데스크에서 변경하셔야합니다(정보미변경으로 인한 소득공제누락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국세청 홈페이지에 등록하지 않은 경우에는, 물품계산시 휴대폰번호 또는 타 현금영수증 발급 가능한 카드를 제시하신 후, 직접 현금영수증 발급요청을 하셔야 발급 가능합니다
[POP FAQ] 질문[멤버십팝카드] 소득공제를 위한 국세청 홈페이지에 카드 등록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① 국세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회원 가입 후 로그인 필요)
② 로그인 후 '신청/제출' 클릭
③ 현금영수증 전용카드 신청 클릭
④ 소비자용 '전용카드 등록하기' 클릭
⑤ 카드 뒷면 하단의 카드번호 16자리 확인 후 직접 등록
※ GS25, GS수퍼마켓에서 결제시점에 현금영수증 발급 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자동발급 안됨)
[POP FAQ] [팝티머니 카드] 은행에서 발급받는 팝티머니카드 할인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은행에서 발급받은 팝티머니 카드의 경우, 만 19세 미만 사용자가 은행에서 발급 시 청소년 권종으로 발급되고 있으며, 청소년 권종 카드는 GS25 등의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할인등록이 불가합니다.
따라서 은행제휴 팝티머니 카드 사용자는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회원가입 후 (등록일 제외) 3일 이후 사용하셔야 정상적인 할인요금 적용이 가능합니다.
[POP FAQ] [팝티머니 카드] 광역(좌석)버스 끼리도 환승이 가능한가요?
광역(좌석)버스와 환승된 모든 대중교통수단 (광역/좌석버스 포함)과의 환승 할인이 적용됩니다.
[POP FAQ] [팝티머니 카드] 승하차 태그를 모두 해야 하나요?
환승시에는 승/하차 태그를 모두 해야만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경기도 일부 버스의 경우, 환승하지 않아도 이동거리만큼 요금을 부과하는 버스 노선이 있어 가급적 하차 태그를 습관화 하셔야 과다 요금이 부과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POP FAQ] 질문[팝티머니 카드] 교통요금이 과다 청구된 경우 환불은 어떤 절차로 처리해 주나요?
티머니 고객센터를 통해 요금 과부과된 내용을 문의하시면 이용내역 등의 자료를 조회하여 환불 대상은 환불 접수를 해드리며, 환불대상이 아닐 경우 사유를 안내해드립니다.
입금은 환불 접수 시 알려주신 계좌로 처리되며 기본적으로 환불은 시스템 오류에 의한 요금 과부과건에 대해 환불해드리고 운전기사 조작오류 또는 운전자의 오안내시 과다부과된 부분은 운수사로 연락하시어 상담 받으셔야 합니다.